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몸신’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미네랄 워터·식품·채소…다이어트 몸속 독소배출제거 방법?

공유
14

[‘몸신’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미네랄 워터·식품·채소…다이어트 몸속 독소배출제거 방법?

[‘몸신’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미네랄 워터·식품·채소…다이어트 몸속 독소배출제거 방법?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미네랄5'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미네랄’ 부족 자가진단법'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7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5가지 미네랄 편 / 외과전문의 김준영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몸신’ 건강정보] '나는 몸신이다' 미네랄 워터·식품·채소…다이어트 몸속 독소배출제거 방법?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미네랄5'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미네랄’ 부족 자가진단법'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7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5가지 미네랄 편 / 외과전문의 김준영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27회에서는 <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5가지 미네랄>이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미네랄(=무기질)의 결핍은 인간에게 고통을 주는 900여 가지 질병의 원인이자,지능지수를 떨어뜨리고 돌연사의 위험을 높인다고 경고했다.
이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키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제대로 된 미네랄 섭취 방법, 미네랄 워터(물), 미네랄이 가득 들어 있는 식품(채소) 및 미네랄 부족 자가진단법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이날 ‘나는 몸신이다’에 주치의로 출연한 김준영 외과전문의는 “무기질이라고 불리는 미네랄은 지구 상에 100여 가지 정도가 있는데 그 중 20가지 정도는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데, 무기질이 이온화 과정을 거쳐 몸속에서 사용되는 게 바로 미네랄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런 미네랄의 종류 중 마그네슘, 칼슘, 칼륨, 나트륨, 인 등은 다량이 필요한 미네랄이며 미량 미네량의 종류는 철, 항간, 아연, 크롬, 니켈, 규소, 셀레늄, 바나듐 등이다.

특히 ‘몸신’에서는 “동안이 되려면 ‘미네랄 물(워터)’을 마셔라”고 조언하면서 미네랄이 들어 있는 물 3리터를 꾸준히 마시면 피부 노화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했다.

미네랄이 들어 있는 물은 끓인 수돗물, 수소수, 시판되는 생수 등이다. 하지만 우리가 쉽게 접하는 정수기 물은 미네랄 함량이 없거나 소량 들어 있다고 한다.

<한국인에게 꼭 필요한 미네랄5>
1. 심장 질환 막는 ‘마그네슘’ - 바나나, 표고버섯, 다시마, 근대 등 푸른잎 채소
2. 천연 정력제 ‘아연’ - 생굴, 소고기, 콩, 단호박, 달걀노른자
3. 암세포도 잡아먹는 ‘셀레늄’ - 브로콜리, 해바라기씨, 아몬드, 마늘
4. 골다공증 막아 주는 ‘칼슘’ - 케일, 깻잎, 멸치, 우유
5. 혈액순환에 좋은 ‘철분’ - 시금치, 달래, 새우, 양배추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해주는 ‘미네랄’ 부족 자가진단법>

- 항목 중 3개이상 해당이 되면 ‘미네랄 부족’ 5개 이상 해당 되면 ‘미네랄 결핍’이다.

1. 쉽게 피로를 느낀다.
2. 자주 갈증을 느껴 물을 많이 마신다.
3. 식사조절, 운동을 해도 체중이 는다.
4. 변비나 설사를 자주한다.
5. 부쩍 피부가 거칠고 건조하다.
6. 의욕이 없어지고 짜증이 잘 난다.
7. 피부트러블이 자주 생긴다.
8. 술을 마시면 평소보다 잘 취한다.
9. 손,발이 차고 몸이 차다.
10. 아침에 눈을 뜨면 개운하지 않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