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혈관찌꺼기부터 없애자! 시금치·호두·볶은콩·연어·아보카도 효능효과

공유
46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혈관찌꺼기부터 없애자! 시금치·호두·볶은콩·연어·아보카도 효능효과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혈관찌꺼기부터 없애자! 시금치·호두·볶은콩·연어·아보카도 효능효과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9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생명을 위협하는 혈관 속 죽음의 찌꺼기> 편 /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 출연)이미지 확대보기
'나는 몸신이다' 다이어트? 혈관찌꺼기부터 없애자! 시금치·호두·볶은콩·연어·아보카도 효능효과 /사진=채널A '나는 몸신이다' 129회 방송캡처 ('나는 몸신이다' <생명을 위협하는 혈관 속 죽음의 찌꺼기> 편 /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 출연)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채널A 신개념 종합건강버라이어티 쇼 ‘나는 몸신이다(몸신)’ 129회에서는 <생명을 위협하는 혈관 속 죽음의 찌꺼기>라는 주제로 각종 건강정보를 전했다.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는 우리 몸에 생기는 질환은 약 17만 여 가지 중에서 무려 90%가 '혈관'과 관련된 질환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망원인 1위로 매년 1700만 명이 '혈관질환'으로 인해 사망한다며 그 심각성을 알렸다.

50%까지 망가져도 자각 증상도 없는 혈관으로 인한 질환은 시각장애, 보행장애, 언어장애를 일으키기도 하고 심지어 '혈관'을 먹이 삼아 악성 뇌종양이 자라난다며 충격적인 사실을 전했다.

한편 ‘나는 몸신이다(몸신)’에서는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출연해 각종 혈관 건강 정보 및 소중한 혈관을 지켜내기 위한 식품은 무엇이 있는지 공개했다.

‘나는 몸신이다(몸신)’에서는 미세염증을 줄여주는 음식으로 시금치, 호두, 볶은콩, 연어 등을 꼽았는데 이들의 공통점은 오메가3가 풍부하게 들어 있다는 것이다.

이어 혈관 때 빼고, 광내는 녹색 혈관 청소부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 ‘아보카도’를 소개했다.

아보카도는 과육으로 섭취했을 때보다 오일로 섭취했을 때 혈관을 더욱 더 깨끗하게 만들어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은 개선하고, 중성지방은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