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뷰티업계, 홈쇼핑 진출 러시… '효자상품 만들자'

공유
0

뷰티업계, 홈쇼핑 진출 러시… '효자상품 만들자'

사진=애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애경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뷰티업계가 홈쇼핑을 통한 판매에 사활을 걸고 있다. 홈쇼핑이 ‘견미리 팩트’, ‘마데카 크림’ 등 제품을 단번에 효자 상품으로 올려놓았기 때문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뷰티업체들은 홈쇼핑을 주 유통채널로 하는 브랜드를 기획하거나 홈쇼핑 히트상품으로 유명세를 탄 제품을 시리즈로 출시해 ‘제2의 효자상품’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특히 화장품 판매 유통망이 구축돼 있지 않은 제약업계의 화장품 진출에도 홈쇼핑이 주요 통로로 부상하고 있다.

한 뷰티업체 관계자는 “홈쇼핑은 채널 특성상 브랜드명이나 제품의 효능, 특징 등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생생하게 알릴 수 있고 자발적 리뷰와 재구매 비율이 높기 때문에 특히 뷰티업계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애경의 ‘에이지투웨니스’ 팩트가 ‘견미리 팩트’로 단번에 인기상품이 됐고 동국제약이 판매하는 ‘마데카 크림’은 홈쇼핑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제약업계 등 타 업계에서 화장품 시장에 진출하면서 구축돼 있지 않은 유통망을 홈쇼핑에서 찾는 경우가 늘어난 것도 홈쇼핑의 화장품 진출 러시를 자극한 것으로 분석된다.

뷰티업계가 홈쇼핑 진출에 사활을 걸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뷰티업계가 홈쇼핑 진출에 사활을 걸고 있다.

지난 2006년 화장품 시장에 첫 진출한 대웅제약도 10년 만에 홈쇼핑으로 유통채널을 다변화해 기능성화장품 시장의 대중적인 인기를 확보하고 있다.

홈쇼핑을 통해 여름 시즌 한정판으로 소개된 ‘이지듀 DW-EGF 크림’은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에서 전 수량 매진을 기록하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았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이지듀는 2017년 1분기 화장품 브랜드 중 판매량과 매출액 1위를 기록했고 구매 고객 후기 평가는 누적건수 3만5000건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홈쇼핑을 주 채널로 선보이는 토털 뷰티 브랜드도 있다. ‘DLA’의 ‘DLA 더마데이션’은 작년 9월 당시 론칭 수량 전량을 매진시킨 바 있다.

아울러 ‘A.H.C 선스틱’은 각종 홈쇼핑을 통해 선스틱 부문 1위를 선점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망을 다양화하려는 업체의 노력과 홈쇼핑이 인기 제품을 확보하려는 의지가 맞아 떨어진 게 화장품의 홈쇼핑 판매 러시의 가장 큰 요인”이라며 “홈쇼핑을 통한 브랜드의 성공이 홈쇼핑 업체의 수익과도 직결돼 양측 모두 ‘윈-윈’하는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