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중부대, ㈜G1230교육과 함께 코딩교육‧방과후학교 강사양성 산학협약

공유
1

중부대, ㈜G1230교육과 함께 코딩교육‧방과후학교 강사양성 산학협약

중부대 평생교육원 안선회 원장(왼쪽)과 (주)G1230교육 천민웅 대표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중부대 평생교육원 안선회 원장(왼쪽)과 (주)G1230교육 천민웅 대표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중부대 평생교육원(원장 안선회교수)과 ㈜G1230교육(대표이사 천민웅)은 22일 사회 수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코딩교육전문가와 방과후학교 강사를 양성하게 된다. 코딩교육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은 중부대 정규교육과정에서 사회수요 맞춤 방식의 주문형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코딩교육전문가 양성프로그램은 중부대 정보보호학과(학과장 양환석교수)에서 담당한다.
코딩교육전문가 교육과정 개설은 현재 부족한 경기/서울지역 코딩 교육사업에 강사 공급을 원활히 할 수 있는 과정으로, 학교의 취업률 상승과 지역 내 고용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중부대 평생교육원에서는 과정을 이수한 수강자에 한해서 코딩 민간자격증을 부여하고, 교육과정 중에는 현장 실습과정을 포함해 전문강사로서 취업까지 연결될 수 있는 산학연계사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안선회 중부대 평생교육원장은 밝혔다.

한편 ㈜G1230교육은 내년에도 서울 및 경기지역에 추가 70여 초등학교에 방과후/코딩 수업 과정개설을 진행하고 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