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 남동구의회, 군구, 의장단 협의회 개최

공유
0

인천 남동구의회, 군구, 의장단 협의회 개최

임춘원, 신동섭, 한정희 의원 의장단 의정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 기자] 인천시 군구, 의장단협의회가 지난 23일 남동구의회에서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남동구의회 총무위원장 임춘원, 신동섭, 한정희 의원이 보훈의 날을 맞아 의장단 의정상을 수상했다.

의장단 협의회 회장인 윤재상 강화군의회 의장과 동구 이정옥 의장, 남구 이봉락 의장, 연수구 이인자 의장, 부평구 임지훈 의장, 서구 심우창 의장, 옹진군 백동현 의장 등 8개 군구 의장이 참석했다.
장석현 남동구청장 "지역대민 접촉은 구 의원이 최 일선 현장에서 일하는 것”이라며 "의장단에 협조할일이 있다면 최선을 다해 협조를 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인천시 군구, 의정상 수상식이 있었는데 남동구의회에서 군구 중 조례발의 및 활동영역이 넓은 초선의원 신동섭과 총무위원장 임춘원, 재선 한정희 의원이 최고 우수의원으로 뽑혀 축하를 받았다.

그리고 이날 의장단 주제는 건축법 현장관리인 제도 완화 등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 사안이 논의되었으며, 임순애 의장 안내로 김량원 사무국장이 수행하며 의회 운영에 대해 조목조목 살펴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다음 달 부평구의회에서 의장단 협의회가 열리는 순서가 정해졌고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이 되고 있는 의회 지역구 의원들의 활동이 상호 기초단체 간 정보가 교환되며 정책도 서로 공유하는 틀을 조율하는 기구로 거듭나 크게 성장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이날 수상소감을 해당 의원들에게 묻자 "우리는 지역주민을 위해 존재하는 머슴이라며 더 잘하라고 주신 의정상임을 알고 주민의 가려운 곳을 매와 눈으로 살펴보는 발로 뛰는 일꾼이 되겠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날 임순애 남동구의장은 "우리 의원들이 의정상을 받게 되어 너무도 자랑스럽다며 남동구의회는 주민과 함께 웃고 울며, 협치가 만들어 지는 의회를 위해 의장으로서 조정하고 만들어 가는데 본인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 의장으로 남겠다"고 약속했다.
인천남동구의회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인천남동구의회 제공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