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영증권 “BGF리테일, 실적 통해 점진적 주가 회복 전망”

공유
0

신영증권 “BGF리테일, 실적 통해 점진적 주가 회복 전망”

BGF리테일 실적 추이 및 전망//신영증권=자료이미지 확대보기
BGF리테일 실적 추이 및 전망//신영증권=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신영증권은 27일 BGF리테일에 대해 "실적을 통해 점진적 주가 회복을 나타낼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가를 종전대비 17% 올린 14만원으로 제시했다.

서정연 신영증권 연구원은 "BGF리테일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0.6%, 17.3% 증가한 1조4070억원, 736억원에 이를 전망"이라며 "기저부담, 담배 경고문구 등의 영향으로 편의점 기존점 신장률이 소폭 하락하는 추세지만 출점에 따른 외형 확대가 여전히 지속되고 있고, 상품 믹스 변화로 수익성이 꾸준히 개선되며 양호한 실적 흐름은 이어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서 연구원은 "양호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BGF리테일은 과거 골프장 인수, 최대주주 지분 매각, 액면 분할, 회사 분할 및 지주사 설립 등의 이슈가 반복되며 투자심리에 악영향을 끼쳐왔다"며 "최근 대주주가 또 한번 지분을 팔면서 논란이 일었는데, 이번 매각은 이후 사업회사와 투자회사에 대한 대주주 및 특수관계인의 지분 매각 제한 조건이 걸려 있어 관련 불확실성을 일단락시켰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평가헀다.

그는 "주주관심에 반하는 이슈가 수차례 불거지며 투자심리가 악화돼 있어 주가 반등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전망"이라면서도 "하지만 탄탄한 사업 능력을 실적으로 증명하며 주가 역시 점진적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 판단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