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의당 "이유미 ·문준용 의혹 쌍끌이 특검 제안"VS민주 "물타기 전략"

공유
0

국민의당 "이유미 ·문준용 의혹 쌍끌이 특검 제안"VS민주 "물타기 전략"

국민의당은 27일 이유미 당원의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까지 조사하는 '쌍끌이' 특별검사 임명을 제안했다./ 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당은 27일 이유미 당원의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까지 조사하는 '쌍끌이' 특별검사 임명을 제안했다./ 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
국민의당은 27일 일파만파로 파장을 일으킨 이유미 당원의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까지 조사하는 '쌍끌이' 특별검사 임명을 제안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고도의 물타기 전략"이라고 강력 반발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오늘 이 자리를 빌어 거듭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개를 숙이며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과 증거조작 두 가지 사건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도록, 특검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는 방안을 제시했다.

국민의당은 제보 조작 파문과 관련한 자체 진상 조사에도 착수했다.

국민의당은 이날 진상조사단을 구성하고, 단장에 율사 출신의 재선인 김관영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은 국민의당이 제보조작 파문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 아들인 준용씨 특혜채용 의혹을 동시에 수사할 특검을 제안한 데 대해 "고도의 물타기 전략"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강훈식 원내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이번 사태의 본질은 대선 당시 제보를 조작한 사실이 드러난 것"이라며 "우리가 필요 이상의 공세로 만드는 것을 피하기 위해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책임있는 사람들이 할 말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 "특검이라는 게 검찰 조사가 미진할 때나 국민적 합의가 있을 때 하는 것"이라며 "지금 특검을 하자는 것은 고도의 물타기 전략이다. 전체를 싸잡아서 접근할 문제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민주당은 이어 "안철수 후보와 당시 책임 있는 사람은 국민 앞에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재차 안 후보의 입장 표명을 거듭 촉구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의당은 당원의 뒤에 숨을 일이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백 대변인은 이번 사안을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총풍·세풍'과 비교하며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과 민주주의를 오욕한 것"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이유미 당원은 안철수 전 후보와 사제지간이다. 2012년 대선 때도 안철수 전 후보의 캠프에서 일했고, 이번 조작 사건과 관계가 있는 인물로 의심되는 이준서 전 최고위원 역시 안철수 전 후보가 1호로 영입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