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의당 이유미, 문준용 제보 조작에 광주·전남 지역 정가… 충격·분노

공유
0

국민의당 이유미, 문준용 제보 조작에 광주·전남 지역 정가… 충격·분노

27일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고용정보원 채용 의혹에 대한 국민의당의 제보 조작사건 파문과 관련해 광주·전남 지역 정가와 시민사회단체가 충격과 분노의 도가니에 빠졌다.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27일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고용정보원 채용 의혹에 대한 국민의당의 제보 조작사건 파문과 관련해 광주·전남 지역 정가와 시민사회단체가 충격과 분노의 도가니에 빠졌다.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 고용정보원 채용 의혹에 대한 국민의당의 제보 조작사건 파문과 관련해 광주·전남 지역 정가와 시민사회단체가 충격과 분노의 도가니에 빠졌다. 광주, 전남지역 정가에서는 국민의당 해체와 지도부의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은 27일 성명을 내고 "유력 대선후보를 낙선시키기 위해 거짓자료를 만들어내 공표한 것은 민주주의 근간을 훼손한 추악한 범죄이자 경악스러운 조작사건이다"며 "안철수 전 후보와 박지원 전 상임선대위원장의 책임있는 자세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한 "평화롭고도 뜨겁게 정권을 교체한 위대한 국민은 또 다시 반복된 공작정치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국민의당은 '당원이 독자적으로 한 일'이라는 식의 말도 안 되는 꼬리자르기를 중단하고 국민 앞에 진실을 밝히라"고 주장했다.

전남도당도 "대선 판세를 뒤흔들 수 있는 국기문란 범죄를 30대 청년 당원과 청년 최고위원 단 두 사람이 대선 막판에 선거공작으로 활용했다는 것은 믿기 어렵다"며 "꼬리 자르기 의혹을 제기하지 않을 수 없으며, 민주주의 파괴와 국기 문란에 대한 철저한 수사로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의당 광주시당은 한술 더 떠 "새 정치는 끝났다. 국민의당은 스스로 해체를 선언하는 것이 진정한 국민을 위한 길"이라고 밝혔다.

또한 "당시 취업 특혜 의혹이 정보를 조작해 벌인 정치공작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진 만큼 당 지도부는 즉각적으로 모든 진실을, 특히 지도부의 기획과 지시가 있었는지를 명확히 밝히고 책임있는 자리에 있었던 박지원 의원 등은 응당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라"고 요구했다.

전남도당 역시 "대선에서 조작된 녹취록을 바탕으로 취업특혜 의혹 운운하며 선거운동을 벌인 것은 명백한 정치공작"이라며 "단순히 사과로 끝나서는 안된다. 정치공작에 대한 철저한 진상 규명이 이뤄지고 긴급체포된 이유미씨의 배후를 밝혀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광주시민단체협의회도 "헌정 농단이자 정치공작"이라며 "꼬리자르기, 물타기로 덮어져서는 안될 중대범죄인 만큼 진상을 철저히 밝히고 엄중한 책임과 함께 당 지도부 등은 사죄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이날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과 국민의당 의원들의 '문준용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국민의당 이유미 당원과 안철수 전 대표를 향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박지원 전 대표는 특검을 주장했고, 김어준 또한 이유미씨와 이준서 전 최고위원은 실행자일 뿐이고 계획을 짠 사람은 따로 있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