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번주 날씨]장마전선 제주상륙 주말 충청과 남부· 중부 장맛비

공유
1

[이번주 날씨]장마전선 제주상륙 주말 충청과 남부· 중부 장맛비

기상청은 주간날씨와 관련 장마전선 영향으로 토요일인 7월1일엔 충남 남부와 남부지방에, 7월2일 일요일에는 중부지방까지 북상해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주간날씨와 관련 장마전선 영향으로 토요일인 7월1일엔 충남 남부와 남부지방에, 7월2일 일요일에는 중부지방까지 북상해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자료사진
지난 주말 물러났던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면서 이번주말에는 전국 곳곳에 장마비가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은 주간날씨와 관련 장마전선 영향으로 토요일인 7월1일엔 충남 남부와 남부지방에, 7월2일 일요일에는 중부지방까지 북상해 장맛비가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이에 앞서 목요일인 29일 제주도와 전남해안은 제주도남쪽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져 제주도는 오후, 전남해안은 밤부터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 이날 오후부터 밤까지 제주도는 10~40mm,강원영서, 경북북부내륙, 전남해안은 5~20mm다.

특히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강수량의 지역차가 커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30일에도 남부지방에 위치한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전라도와 경남, 제주도는 비가 오겠고, 충청남부와 경북은 오후부터 비가 오겠다.

장마가 북상하면서 집중호우에 대비 해야 할것으로 지적된다.

장마전선은 다음주에도 중부지역에 머물러 오는 3~8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올 것으로 에상돼 집중호우에 따라 침수피해등 대비책을 사전에 강구해야 할것으로 지적된다.
기온은 아침 최저기온은 18~22도, 낮 최고기온은 24~30도로 평년 수준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