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보령바이오파마, 독감신속진단키트 공급 계약체결

공유
0

보령바이오파마, 독감신속진단키트 공급 계약체결

사진=보령바이오파마 제공
사진=보령바이오파마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보령제약그룹 가족사 보령바이오파마가 말라리아 진단키트 세계 점유율 1위인 엑세스바이오 자회사 웰스바이오와 지난달 30일 ‘독감신속진단키트 제품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체결한 독감신속진단키트는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careUS™ Flu A&B Plus)와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careUS™ Influenza A&B) 2종이다.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는 디바이스 타입으로 독감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검체를 채취하여, 인플루엔자 A형과 B형을 면역크로마토그래피((Immunochromatography) 방법(면역측량법 중 항체생산세포 또는 조직절편 표본에 존재하는 특정항원에 특이적으로 반응하는 항체를 검출하는 간접형광법을 기반으로 한 항원 검출방법)으로 신속하게 검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케어어스 플루 A&B 플러스 및 케어어스 인플루엔자 A&B는 전용분석기인 케어스타트 라이트G(careSTART™ Lite-G)리더기로도 독감 결과판정이 가능하다.

김기철 보령바이오파마 대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기술로 개발된 진단키트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인플루엔자 감염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처방의와 환자들의 편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웰스바이오와의 협력을 더욱 확대해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