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영상 뉴스] 김대호 박사 현장 추적… ① 이언주 그때 그순간 ② 장강후랑추전랑 ③ 미필적 고의 ④ 소득세 ⑤ 햄버거병

공유
0

[동영상 뉴스] 김대호 박사 현장 추적… ① 이언주 그때 그순간 ② 장강후랑추전랑 ③ 미필적 고의 ④ 소득세 ⑤ 햄버거병

이언주 의원의 동네아줌마 발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이준서 최고의원이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김대호 박사의 동영상 키워드 뉴스이다.  이언주 의원이 동에 여인들과 부채를 만드는 모습. 이미지 확대보기
이언주 의원의 동네아줌마 발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이준서 최고의원이 영장실질심사를 받는다. 김대호 박사의 동영상 키워드 뉴스이다. 이언주 의원이 동에 여인들과 부채를 만드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국민의당 이언주 의원 발언이 일파만파로 확산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주필은 11일 오늘의 뉴스에서 G 20 정상회의를 마치고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의 다자외교와 국민의 당 미필적 고의 논쟁 그리고 문재인 시진핑 주석의 '장강후랑추전랑' 언급 안철수 전대표를 향한 미필적 고의 논쟁 이준서 최고위원 영장실질심사 소득세 인상 그리고 햄버거병 뿌리 등에 관해 동영상 해설을 내보냈다.
김대호 주필은 특히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문재인 대통령을 만났을 때 장강후랑추전랑을 언급한 것과 관련하여 장강후랑추전랑의 의미와 배경 등을 소상하게 설명했다.

이어 G20 정상회의에서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외톨이었다"는 평가를 받게된 이유와 미국의 파리협정 거부 에 얽힌 사연들을 보도했다.

이준서 국민의당 최고위원 미필적 고의 혐의 건도 보도했다.

이준서 의원은 영장이 청구된 상태이다. 공직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이다.

검찰은 당 차원에서의 '미필적 고의'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 와중에 이언주 의원의 비정규직 발언도 주목을 끌고 있다.
다음은 SBS CNBC를 통해 방영된 김대호 박사 동영상.



김재희 기자 yoonsk8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