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보령제약 동국제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한미약품 보령제약 동국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한미메디케어, 전두유 5000 출시

사진=한미메디케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미메디케어 제공

한미약품 계열사인 한미메디케어는 사균체인 5000억마리 유산균배양분말을 함유한 ‘전두유 5000’(사진)을 출시했다. 국산콩 100%를 짜지 않고 통째로 갈아 만든 두유에 유산균을 넣은 제품이다. 분말화한 유산균은 열과 위산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안정적으로 도달돼 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6겹 멸균팩으로 포장돼 냉장 보관할 필요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보령바이오파마, 알레르기 면역치료제 2종 출시

보령바이오파마가 알레르기 면역치료제 ‘액트에어 설하정 초기치료단계, 유지치료단계 2종’을 출시했다. ‘액트에어 설하정’은 아메리카집먼지진드기 정제추출물과 유럽집먼지진드기 정제추출물 성분으로 처방된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성 비염 면역치료제다. 알러젠에 의해 생기는 증상의 면역 기전을 변화시켜 근본적인 치료를 해주는 약물이다.

◇ 동국제약, 센시아와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

동국제약은 12일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정맥순환개선제 ‘센시아와 함께하는 2017 정맥순환장애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늘어진 정맥’과 ‘정상 정맥’의 차이를 보여주는 혈관 모형을 통해 정맥순환장애 질환과 대표적인 증상을 명확하게 알리고 관리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식약처 허가

코오롱생명과학은 세계 최초 골관절염 동종세포 유전자치료제 ‘인보사 케이 주’가 12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인보사 개발에 나선 지 19년 만에 얻은 성과로 작년 7월 품목허가 신청 후 1년간의 심사를 거쳐 나온 허가다. 주사제를 통해 통증 및 기능개선의 효능,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골관절염 치료제로서 최종 허가를 받았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