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오디오클립, '문화과 지성' 시집 녹음할 '꿀성대' 모집

공유
0

네이버 오디오클립, '문화과 지성' 시집 녹음할 '꿀성대' 모집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한국 대표 현대시를 녹음할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한국 대표 현대시를 녹음할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네이버 오디오클립이 한국 대표 현대시를 녹음할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오디오클립은 네이버가 1월 말 베타버전으로 오픈한 오디오 콘텐츠전용 플랫폼이다.

개성 있는 목소리를 지닌 남녀노소 누구나 다음달 3일까지 오디오클립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10명의 오디오 크리에이터는 시집 ‘문학과지성’ 시인선 500호에 실리는 기형도, 황동규, 이성복, 황지우 등 대표적인 현대 문학 시인 65인의 시 130편을 오디오 콘텐츠로 재생산하는 작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오디오클립은 지난 4월에는 지식•문화 콘텐츠를 분야 오디오 크리에이터를 모집했다. 이를 통해 선발된 9명의 오디오크리에이터는 현재 오디오클립 내 ‘윤동주 시 100선’, ‘세계영화작품사전’ 채널에서 활동 중이다.

네이버는 차세대 사운드 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포맷의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창작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300억원 규모의 오디오 펀드를 통해 각종 사운드 라이브러리(소리 저장소), 오디오 드라마, 음성합성 · 음성 명령 등의 콘텐츠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