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월화드라마]'학교2017' 김세정x김정현x장동윤 첫방…인물관계도·줄거리

공유
3

[월화드라마]'학교2017' 김세정x김정현x장동윤 첫방…인물관계도·줄거리

학교 시리즈 일곱 번째 이야기인 KBS2 TV 월화드라마 '학교2017'이 17일 첫방송된다. 사진=KBS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학교 시리즈 일곱 번째 이야기인 KBS2 TV 월화드라마 '학교2017'이 17일 첫방송된다. 사진=KBS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인기리에 종영한 KBS2 월화드라마 '쌈, 마이웨이' 후속작인 '학교 2017'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학교 시리즈 일곱 번째 화제작 '학교2017'이 17일 밤 첫 방송을 시작한다.
장혁, 하지원, 배두나 등 기라성 같은 배우를 배출한 학교시리즈의 이번 주인공은 가수 출신 연기자 김세정을 비롯해 김정현, 장동윤이다. 또 설인아, 박세완, 서지훈, 김로운, 하승리, 김희찬 등 열정과 재능 많은 신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프로듀스 101' 출신 김세정은 '학교2017'이 첫 연기 도전으로 전교 280등에 6등급 라은호로 출연한다. 라은호의 상대역에는 반항아 현태운으로 김정현이 호흡을 맞춘다. 장동윤은 극중 엄친아 송대휘로 변신한다. 송대휘는 현태운과 라이벌 관계다. 그밖에 설인아가 홍남주 역으로 송대휘와 썸을 탄다. 박세완이 오사랑 역으로 라은호의 절친으로 등장한다.

그밖에 2학년 1반 담임 심강명에 한주완, 금도고 전담 경찰관에 한선화, 은호 아빠 라순봉에 성지루, 엄마 김사분에 김희정, 은호 오빠 라태식에 장세현이 출연한다.

금도고 이사장 현강우 역에는 이종원이 맡았다. 학교 반항아 현태운이 바로 이사장 현강우의 아들로 라운호와 엮인다. 엄친아 송대휘의 모친 나영옥은 윤다경이 맡았다.

'학교2017' 줄거리는 금도고 2학년 1반 라은호는 6등급이지만 웹툰으로 명문대 진학을 꿈꾼다.

금도고에서는 시험시간에 스프링클러를 터트려 시험을 엉망으로 만들고, 교장 양도진(김응수 분)의 차를 물엿 범벅으로 만드는 사건이 벌어진다. 더 나아가 부실하기 그지없는 급식실의 모든 음식들이 내동댕이쳐지고 한밤중, 모의고사 시험지가 다 찢겨지는 사건이 벌어진다. 그로인해 학교는 식겁하고, 학생들은 열광하는 사건들이 빵빵 터진다.
그런데 라은호가 모두가 암묵적으로 응원하고 쉬쉬하는 이 모든 사건을 주도한 범인을 찾아나선다. 이유는 단 하나 수시전형으로 대학 가려는 절박한 몸부림 때문.

은호는 명문대 다니는 첫사랑 오빠에게 같은 학교에 오면 만나주겠다는 말을 듣고 명문대 진학을 꿈꾼다. 280등에 6등급인 라은호는 '명문대가는 100가지 방법' 중 웹툰공모전에 입상하면 원하던 명문대에 수시로 합격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에 실제로 학교에서 일어나는 사건으로 "하이틴 히어로로맨스"를 쓰겠다고 결심한 라은호는 베일에 싸여있는 학교 히어로를 찾아 나선다.

그로인해 은호는 학교 히어로와 각종 사건에 휘말려 자신 또한 퇴학 위기에 처한다.

학교 제작진은 "'이제 그런 가르침은 됐다'고 부르짖던 1994년의 학교와, 별반 달라진 것 없는 2017년의 학교를 보며, 여전히 바뀌지 않는 답답한 현실에 통쾌한 한방을 날려보고자 한다"며 제작의도를 밝혔다.

'전우치', '낯선 동화', '맨몸의 소방관'을 연출한 박진석 PD와 '발칙하게 고고', '웃음실격'을 집필한 정찬미 작가와, '평양까지 이만원', '피노키오의 코'를 맡았던 김승원 작가가 공동집필한다.

열여덟 살 청춘들의 유쾌한 생기발랄 성장드라마 '학교2017'은 17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김세정(가운데), 장동윤(왼쪽에서 네번 째), 김정현(왼쪽에서 세 번째) 등 '학교2017' 주연. 사진=KBS 제공
김세정(가운데), 장동윤(왼쪽에서 네번 째), 김정현(왼쪽에서 세 번째) 등 '학교2017' 주연. 사진=KBS 제공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