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강냉이공이국수·빵, 마약 옥수수 피자, 왕족발, 해물찜·탕 위치&가격

공유
18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강냉이공이국수·빵, 마약 옥수수 피자, 왕족발, 해물찜·탕 위치&가격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맛있는 조연-옥수수' 1. 강원도 강냉이공이국수·강냉이빵-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 3길(대화리/강원도 평창 맛집), 2.마약 옥수수 피자-서울시 성동구 한림말 3길(옥수동/옥수역 맛집), '문전성시의 비밀' 1.왕족발(감자탕 찌개 서비스)-전라북도 군산시 구영5길(영화동/군산맛집), 2.해물찜·해물탕(해물탕 서비스)-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139번길(주월동 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75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이미지 확대보기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맛있는 조연-옥수수' 1. 강원도 강냉이공이국수·강냉이빵-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 3길(대화리/강원도 평창 맛집), 2.마약 옥수수 피자-서울시 성동구 한림말 3길(옥수동/옥수역 맛집), '문전성시의 비밀' 1.왕족발(감자탕 찌개 서비스)-전라북도 군산시 구영5길(영화동/군산맛집), 2.해물찜·해물탕(해물탕 서비스)-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139번길(주월동 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75회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7월 19일(수요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 375회를 방송한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맛있는 조연 - 옥수수 편(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국수 & 강냉이 빵, 마약 옥수수 피자) ‘문전성시의 비밀 - 족발(왕족발), 해물찜(해물탕 서비스)’ ‘봉PD의 고고고 여행 - 경상남도 밀양 편(밀양 가볼 만한 곳&여행지 추천)’ ‘당신만 몰랐던 노하우’ 코너로 진행된다.
특히 KBS 2TV ‘생생정보’의 ‘맛있는 조연’에서는 옥수수 편으로 꾸며져 제철을 맞은 옥수수로 만든 옥수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두 곳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맛있는 조연’에서 소개하는 강원도 옥수수요리!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국수) & 강냉이 빵 맛집은 강원도 평창군 대화면 대화 3길(대화리/강원도 평창 맛집)에 위치한 ‘평창면*’이다.

이 집에서는 강원도 특산물 옥수수를 이용한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국수)’와 ‘강냉이 빵’을 맛볼 수 있다.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국수)’는 옥수수(강냉이)반죽을 공이로 눌러 막 삶아낸 국수라는 뜻이다. 이 집의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국수)’ 직접 제면한 국수를 기본으로 한우사골과 과일을 넣어 끓인 육수에 특별한 양념장과 소고기 볶음을 고명을 올려준다.

이렇게 만들어진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국수)’는 ‘물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 물국수)’와 ‘비빔 강냉이 국수(강냉이 공이 비빔국수)’가 있는데 가격은 각각 7000원이다. 강냉이(옥수수)로 만든 강냉이빵(옥수수빵)은 3개 2000원이다.

KBS 2TV ‘생생정보’의 ‘맛있는 조연’에서 소개하는 강원도 옥수수요리! 마약 옥수수 피자 맛집은 서울시 성동구 한림말 3길(옥수동/옥수역 맛집)에 위치한 ‘더 코너**’이다.
파스타&화덕피자 전문점인 이 집에서는 이색적인 마약 옥수수피자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고 한다.

달콤한 옥수수와 매콤한 소스에 새우와 치즈가 어우러진 이 집의 대표메뉴 ‘마약 옥수수 피자’는 1판에 1만9000원이다.

맛집의 비결을 알아보는 코너 KBS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에서는 왕족발 맛집과 해물찜 맛집을 찾아간다.

KBS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에서 찾아간 왕족발 맛집은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5길(영화동/군산맛집)에 위치한 왕족발 전문점 ‘장터 왕**(장터족발)’이다

30년 전통을 가진 이 집의 대표메뉴 ‘왕족발(장터 왕족발)’은 “건강을 위해 20여가지 한약재와 인삼을 넣어 삶은 족발입니다.”라고 걸어놓고 족발에 대한 자부심을 내비친다.

‘왕족발(장터 왕족발)’을 주문하면 새우젓, 쌈장, 초장, 고추, 마늘, 파김치, 배추김치, 열무김치, 도토리묵, 오이무침, 콩나물국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그리고 이 집에서는 3만9000원짜리 ‘왕족발(장터 왕족발)’ 주문시 감자탕(찌개)이 서비스로 나와 또 한번 놀라게 한다. 서비스로 나오는 감자탕의 우거지, 뼈, 순두부 등을 추가할 경우 5000원을 더 내면 된다.

‘왕족발(장터 왕족발)’ 외 ‘매운 직화 양념족발’도 있는데 가격은 4만5000원이다.

이어 KBS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에서 찾아간 해물찜 맛집은 광주광역시 남구 대남대로139번길(주월동 맛집)에 위치한 아귀찜&해물찜 전문점 ‘해마*’이다.

푸짐한 해산물을 넣어 매콤하게 만들어낸 해물찜(해물탕 서비스)으로 유명한 이 집의 대표 메뉴는 단연 ‘해물찜’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해물찜(해물탕 서비스)’의 가겨은 ‘해물찜’(소) 3만8000원, ‘해물찜’(중) 4만8000원, ‘해물찜’(대) 5만8000원이며 아구찜과 가격이 동일 하다.

‘해물찜’ ‘아구찜(아귀찜)’ 외 ‘해물탕’도 있는데 해물탕은 (소) 3만5000원, 해물탕(중) 4만5000원, 해물탕(대) 6만원이다.

한편 이 집에서는 메인메뉴 ‘해물찜’ ‘아구찜(아귀찜)’ ‘해물탕’ 중에서 사이즈 중 이상을 주문할 경우 해물탕을 서비스로 제공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