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레일 채용, 인턴사원 필기시험 내달 19일 실시 부정행위등 유의사항은?

공유
3

코레일 채용, 인턴사원 필기시험 내달 19일 실시 부정행위등 유의사항은?

코레일은 청년일자리 창출 및 철도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7년 하반기 인턴사원을 750명을 공개 채용한다./코레일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코레일은 청년일자리 창출 및 철도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해 2017년 하반기 인턴사원을 750명을 공개 채용한다./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은 청년일자리 창출 및 철도안전·서비스 강화를 위해 하반기 인턴사원을 750명을 공개 채용한다.

원서접수는 코레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20일 오후 2시 마감하며 필기시험은 오는 8월 19일(토)에 실시한다.
특히 인턴사원 입사지원서에 허위내용 또는 임용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언제든지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을뿐 아니라 향후 5년간 한국철도공사 채용에 지원할 수 없다.

자세한 채용 일정과 시험 전형은 아래와 같다.

채용직렬 및 직급 : 통합직 6급
* 통합직은 직렬 및 직무구분 없이 운영되며, 본인의 전공ㆍ자격, 인력운영 및 채용성적 등을 고려하여 정규직 합격자에 대한 직무가 부여됨.
→ (예시) 본인이 토목직무에 지원하여 합격하였어도, 전기관련 직무교육 및 자격증이 있는 경우 전기관련 직무 등을 부여 받을 수 있음

채용절차
서류전형(배수 없이 적격자 전원 필기시험 시행) → 필기시험(2배수)(직무능력) → 면접시험 및 인성역량(필기) → 인턴(80% 정규직 합격)
* 서류전형에서 어학, 학교성적 등에 대한 평가는 시행하지 하고,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에 대한 적격여부를 확인해 합격자 결정
채용경쟁 : 4개의 채용유형 (ⓛ 미래철도 분야, ② 일반공채 분야, ③ 고졸공채 분야, ④ 보훈추천 분야 )으로 채용하며, 채용유형에 명시된 직무별 내에서 경쟁해 채용하므로 경쟁직무를 선택하여 응시해야 함
- “보훈추천 분야”는 국가보훈처에서 별도로 심사하여 공사에 추천하오니 국가보훈처(대전지방보훈청)로 신청
채용유형 및 경쟁직무에 중복하여 지원할 수 없음(1개 유형 및 1개 경쟁직무에만 지원 가능)
채용유형에 대한 내용과 지원자격을 명확히 숙지 요망

▲인턴사원 기간 및 정규직 채용
근무기간 : ’17. 9.11.(월)~11.10.(금), 2개월
보 수 : 월 약 142만원
근무시간 : 주 5일 근무, 1일 8시간 내외
복지후생 :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가입
근무지 배치 : 전국 지역본부 및 주요 역 · 사업소 배치
※ 우리 공사는 전국단위 사업장으로 인턴십 운영 계획에 따라 본인 희망 외 소속으로 배치될 수 있음
정규직 대상자 결정 : 실무수습 및 종합평가를 통해 성적 상위 우수자 80% 내외 정규직 채용 예정(’17.11월)

▲선발일정(예정)
원서접수 : ’17.7. 18.(화) 10:00 ~7. 20.(목) 14:00
필기시험 : ’17.8. 19.(토), 서울 및 대전 등
필기시험 일자는 휴가철 및 방학기간을 감안하여 평일에 시행할 수 있음
면접시험 : ’17.8.29.(화)~ 9. 1.(금) 【9. 5.(화) 합격자 발표】
○ 철도적성검사 : ’17.9.6.(수)~ 9.10.(일), 철도인재개발원(경기의왕)
합격자 발표는 입사지원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오니, 입사지원번호 및 로그인 ID 및 암호를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인턴사원 입사지원서는 사실대로 작성해야 하며, 허위내용 또는 임용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언제든지 합격 또는 임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후 5년간 한국철도공사 채용에 지원할 수 없다.

채용과정상 부정행위자에 대해서는 당해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고, 향후 5년간 한국철도공사 채용에 지원할 수 없습니다.

지원자는 채용유형(미래철도, 일반공채, 고졸공채, 보훈추천) 및 경쟁직무에 복수 지원할 수 없으며, 복수 지원이 확인된 지원자는 자동 불합격 처리 됩니다.

인턴사원은 지원 직무별 해당 부서 및 소속(역?사업소)으로 배치되며, 인턴십 운영 계획에 따라 본인 희망 외 소속으로 배치될 수 있습니다.

정규직 신규 채용자는 인턴십 근무소속과는 관계없이 우리 공사의 인력운용 상황을 고려하여 전국 단위로 발령?배치되며, 신입사원 보수 및 승진, 근무체계 등 관련 처우는 한국철도공사 관련 사규에 따릅니다.

지원자 및 단계별 합격자는 우리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는 내용을 정확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한국철도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각종 자격 및 증빙과 관련된 서류는 면접시험 대상자에 대해 접수할 예정이며, “채용절차의공정화에관한법률”에 따라 청구자에 한해 반환할 예정입니다. 채용서류 반환과 관련된 내용(방법 및 청구기간 등)은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양식이 상이하거나, 미제출자는 불합격처리.

각종 증빙서류 제출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사항에 대한 평가가 불가능하오니 발급가능 여부를 미리 확인 후 입력해 주시기 바람.

최종합격자가 임용을 포기하거나 임용결격사유 등으로 임용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차순위자를 임용예정자로 결정할 수 있다.

통합직으로 채용되었어도 공사의 경영여건에 따라 해당 직무와 관련된 직렬로 변경될 수 있다.

최종합격자로 결정된 경우에도 공사의 정원감축 등 경영환경 변화 시 임용되지 않을 수 있다.

입사지원서 마감일의 경우 지원자의 폭주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충분히 여유를 두고 지원해주시기 바라며, 위와 같은 사유로 접속하지 못할 경우 한국철도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