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글로비스 “사회적 책임 앞장설 것”…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강조

공유
0

현대글로비스 “사회적 책임 앞장설 것”…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강조

현대글로비스가 20일 발간한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이미지 확대보기
현대글로비스가 20일 발간한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현대글로비스는 20일 ‘2017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지속가능경영이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균형 있는 성장을 통해 기업가치와 경쟁력을 높여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는 경영활동이다.

현대글로비스는 지난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노력한 성과를 평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앞장서기 위해 보고서를 발간했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보고서에서 ▲사회책임경영 ▲고객만족경영 ▲안전경영 ▲상생경영 ▲환경경영 등을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이슈로 선정했다.

특히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향후 추진계획도 담았다. UN이 채택한 ‘지속가능 발전 목표’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수립하고 적극 실행에 나설 방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기업으로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지속가능한 산업화와 인프라 혁신’, ‘기후변화 대응’ 등 4대 주요 목표를 선정해 수행하고 성과를 보고서에 담았다.

김경배 현대글로비스 대표이사는 발간사를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협력사 동반성장에도 더욱 힘을 쏟아 존경 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에는 재무실적이 기재된 연차 보고서 내용도 포함돼 회사의 주요 성과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국·영문 2종류로 발간됐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