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하이닉스, 청주시에 집중호우 피해복구 성금 전달

공유
0

SK하이닉스, 청주시에 집중호우 피해복구 성금 전달

임직원 100여명도 복구활동 참가 ‘구슬땀’

청주시와 SK하이닉스 관계자 등이 20일 이재민 생활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청주시와 SK하이닉스 관계자 등이 20일 이재민 생활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식을 진행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SK하이닉스는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청주시민들의 수해 복구 성금으로 5억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울러 수해 복구 자원봉사에 임직원 100여명이 참가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날 성금 기탁식에는 이승훈 청주시장과 이민성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부회장,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경영지원실장 등이 참석했다.
성금은 온누리상품권 형태로 전달돼 수재민들이 전통시장에서 필요한 생필품을 자유롭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 경기침체와 대형 유통업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경영지원실장은 “청주 대표기업으로 수재민들이 하루 빨리 역경을 딛고 일어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결식아동을 돕기 위해 행복플러스 영양도시락과 디딤 씨앗통장 후원, 희망둥지 공부방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