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항공, TV 속으로 떠나는 휴가…이번엔 '스페인' 편

공유
0

대한항공, TV 속으로 떠나는 휴가…이번엔 '스페인' 편

21일부터 스페인 매력과 문화가 담긴 TV 광고 방영…이벤트 및 여행 안내 제공

대한항공은 7월 21일부터 스페인 주요 도시의 다양한 매력과 문화를 멋진 영상으로 표현해 낸 ‘나의 스페인행 티켓’편 TV 광고 시리즈를 시작한다. 사진=대한항공이미지 확대보기
대한항공은 7월 21일부터 스페인 주요 도시의 다양한 매력과 문화를 멋진 영상으로 표현해 낸 ‘나의 스페인행 티켓’편 TV 광고 시리즈를 시작한다. 사진=대한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대한항공이 TV 속으로 떠나는 휴가지로 ‘스페인’을 택했다.

대한항공은 21일부터 스페인 주요 도시의 다양한 매력과 문화를 멋진 영상으로 표현한 ‘나의 스페인행 티켓’ 편 TV 광고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TV 광고는 ‘스페인 여행을 꿈꾸게 할 티켓이 내 손안에 있다면? 이라는 가정 하에 일어날 수 있는 상상 속 여행을 감성적으로 표현했으며, 스페인의 대표 여행지인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세비야 및 산 세바스티안의 진면목을 볼 수 있다.

광고 속에는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바르셀로나를 비롯해 천재 화가들의 명작을 관람할 수 있는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가장 클래식하게 스페인의 진수를 보여주는 세비야, 그리고 미식가의 도시인 산 세바스티안을 각각 아름답고 역동적인 영상으로 표현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이번 광고 시작과 함께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앱 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페인 행 티켓’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해야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진행 방식은 간단하다.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면 대한항공이 광고 영상에 숨겨 놓은 고주파 신호를 실시간으로 인식한다. 그러면 사용자는 간단한 게임 진행을 통해 스페인의 주요 여행 소재를 담은 가상 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총 28종의 티켓을 모두 모았을 경우에만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스페인 왕복 항공권 2매 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어플리케이션 내에서 다양한 VR 영상과 이미지를 통해 TV 광고에 등장하는 4개 지역 외에도 스페인의 주요 여행지에 대한 유용한 여행정보를 확인할 수도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4월부터 바르셀로나 주 3회(월,수,금) 취항을 시작했다. 기존 마드리드 주 3회(화,목,토) 운항에 이어 바르셀로나 운항까지, 스페인 노선에만 총 주 6회 운항하게 돼 스페인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09년부터 ‘미국 어디까지 가봤니’, ‘어디에도 없던 곳 인도양으로’, ‘내가 사랑한 유럽 TOP10’, ‘누구나 저마다의 여행이 있다’, ‘러시아 여행자 클럽’, ‘내 마음속엔 호주가 온-에어 되고 있다’, ‘게스트하우스 프랑스’ 등 여행에 대한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광고들을 소개해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