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발매 전 브루드워 패치진행… 단축키 설정 방법은?

공유
5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발매 전 브루드워 패치진행… 단축키 설정 방법은?

블리자드는 오는 30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블리자드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블리자드는 오는 30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블리자드 홈페이지 캡처
다음달 15일 '스타크래프트 : 리마스터'가 발매된다. 이를 앞두고 스타크래프트 제작사 블리자드가 '스타크래프트 : 브루드워'의 1.19 패치를 진행했다.

25일 블리자드가 행한 패치에서는 단축키 기능이 다시 추가됐고, 배틀넷과 관전자 모드의 편의성이 강화됐다.
패치 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단축키 설정 기능이 다시 추가됐다. 단축키 설정 기능은 지난 1.18 패치 당시 제외됐다. 이에 유저들이 반발하자 블리자드는 이번 패치에서 다시 추가했다.

스타크래프트 실행 뒤 메인 메뉴에서 'hot key'를 클릭하면 관련 창이 활성화되면서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다.

이번 패치부터 배틀넷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계정 로그인이 필요하다. 기존 사용하던 아이디를 입력하면 블리자드 계정에 해당 계정이 연동된다. 하나의 블리자드 계정으로 각 게이트당 최대 3개의 프로필을 생성 또는 연동할 수 있다.

블리자드는 정식발매 전 진행하는 이벤트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을 이날 정오부터 5000개 한정으로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블리자드 스토어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 가격은 2만9800원으로 1인당 2장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 같이 오는 30일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 2경기에서 전직 프로게이머인 '폭풍저그' 홍진호 선수와 '황제' 임요환 선수의 이벤트 매치가 진행돼 벌써부터 이 매치의 승자가 누가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홍진호는 지난 4월 한 언론사와의 인터뷰에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소식에 "현역 복귀는 모르겠지만 이벤트 경기에 참가하고 싶다"며 첫 번째 상대로 임요환을 지목했다.

이어 그는 "한 번 붙게 된다면 이번에는 1등을 한다. 임요환만은 꼭 이긴다"라고 말했던 바 있다.

3경기에서는 스타크래프트 한 시대를 풍미했던 천재테란 이윤열과 영웅토스 박정석이 대결을 펼친다.

이 경기는 오는 30일 오후 8시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 특설 무대에서 열린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광안리 해수욕장 행사장 입구 티켓 부스에서 지정 좌석이 표기된 입장권을 선착순 배부하며 이날 오후 6시 30분부터 입장권에 따라 지정된 좌석(지정 좌석제)으로 이동하여 착석이 진행되며, 오후 7시 30분까지 착석을 해야한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