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목드라마]'크리미널마인드' 인물관계도…손현주·이준기·문채원·이선빈 오늘(26일) 첫방

공유
4

[수목드라마]'크리미널마인드' 인물관계도…손현주·이준기·문채원·이선빈 오늘(26일) 첫방

26일 첫 방송되는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인물 관계도. 사진=tvN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26일 첫 방송되는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인물 관계도. 사진=tvN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주연 '크리미널마인드'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tvN에서 처음 시도하는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연출 양윤호·이정효, 극본 홍승현)가 26일 첫방송된다.
'크리미널마인드'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시리즈의 한국판으로 범죄자의 입장에서 그들의 심리를 꿰뚫는 프로파일링 기법으로 연쇄살인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범죄 심리수사극이다.

이날 방송되는 1회에서는 서울에서 폭발물 테러가 일어난 가운데 프로파일링 전문 NCI(국가범죄 정보국) 강기형(손현주 분) 팀장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고위 간부의 잘못된 지시로 김현준(이준기 분)의 후배가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1년 후 20대 여성 연쇄 납치사건 공조수사에서 하선우(문채원 분)와 김현준은 사사건건 대립하게 된다. 하지만 김현준은 1년 전 테러로 죽은 후배의 동생이 납치당하면서 NCI에 협력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는 내용을 담았다.

한국판 '크리미널마인드' 등장 인물과 인물 관계도는 다음과 같다.

김영철은 NCI 국장인 백산 역으로 출연한다. 그는 팀장인 강기형을 전폭적으로 지지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그를 견제하는 야누스 적인 인물로 활약한다.

손현주는 극중 강기형으로 NCI 행동분석팀 팀장으로 변신한다. 강기현은 범인을 밝혀내는 데 필요한 이성과 감성, 이론과 실제를 적절히 사용할 줄 아는 이 시대 최고의 프로파일러다. 사소한 몸짓 하나, 스치는 눈빛만으로 범죄자의 심리를 꿰뚫는 능력을 가졌다.
그는 팀장으로서 팀원들의 프로파일링을 통합하며, 깊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사건 해결의 열쇠가 되는 촌철살인 같은 한 마디를 던지곤 한다. 업무상으로는 원칙주의자에 때론 냉정해 보이지만,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한 인간적인 모습을 겸비한 진정한 팀의 리더다.

강기형은 딱딱해 보이는 외모와 달리 어린 시절의 상처로 인해 가족에 대한 사랑은 누구보다 강하다. 그런 기형 앞에 희대의 살인마가 나타나 가족을 위협하기 시작해 최대의 위기를 맞게 된다. 기형의 아내 서혜원은 오연수가 맡았다. 두 사람 사이에 아들 강한별이 있다.

이준기는 극중 김현준으로 변신 NCI 수색 요원으로 활약한다, 김현준은 기동타격대 EOD 출신으로 명석한 두뇌에 행동까지 갖춘 최고의 현장 요원이다.

NCI 에서는 주로 범죄자의 입장에서 상황을 재현, 되짚어 보는 행동분석의 특기를 살려 사건을 해결한다. 훤칠한 키에 탄탄한 바디, 서글한 성격이자만 터프하고 다혈질적인 성격이 유일한 단점이다. 마초처럼 굴다가도 여리고 약한 것 앞에서는 한없이 따뜻해지는 훈남이다.

현준은 유년시절, 자신을 좋아해주던 소녀가 끔찍하게 살해당하는 사건을 겪은 뒤 깊은 트라우마에 시달린다. 경찰이 된 후 현준은 그 사건을 수사 도중, 연쇄살인마의 흔적과 함께 충격적인 과거의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기 시작하자 깊은 혼란에 빠진다.

문채원은 극중 하선우로 NCI 행동분석관으로 활약한다. 치밀하고 섬세한 현장분석가로 강기형과 함께 팀내 프로파일링을 주도한다. 다른 요원들이 주로 범죄자의 입장에서 프로파일링 할 때 하선우는 억울하게 희생된 피해자의 입장에서 현장을 재구성, 사건의 이면에 접근한다.

최고 명문대 법대 출신에 아버지가 대한민국 대표 로펌을 이끄는 권력가이지만 팀원들에게는 그 배경을 철저히 숨기고 있다. 그런 배경 탓에 때론 윗선에서 여러 제안을 받고, 가끔은 권력의 회유를 받기도 하지만 전혀 굴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뚝심 있게 걸어가는 걸크러쉬 유발자다.

하선우는 새로 합류한 김현준과 함께 소녀 살인사건의 비밀에 조금씩 접근하던 중 아버지가 그 사건에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충격에 빠진다. 하선우의 부친은 하윤만으로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법과 권력을 이용하는 냉혈한이다.

유선은 나나황으로 NCI 정보화요원을 맡았다. 이 시대 최고의 화이트해커로 여러 대의 모니터를 보며 전광석화같이 자판을 두드려 꼭꼭 숨어있던 정보를 캐내는 능력이 있다. 강기형의 제안으로 NCI에 합류했다.

나나황은 독특한 패션, 남다른 캐릭터 사랑, 친밀한 성격과 유머의 소유자다. 매일 암울한 사건만 마주하는 NCI 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비타민 같은 존재. 매사에 이성문제 빼고는 아무 걱정 없어 보이지만 과거 남모르는 비밀을 갖고 있다.

이선빈은 유민영으로 변신, NCI 미디어담당요원으로 언론과 벌이는 밀당의 귀재를 맡았다. 접수되는 사건의 우선순위를 정하며, 요원들과 언론의 중개역할을 한다. 운동선수 출신으로 언론 담당으로 NCI 팀에 합류했지만, 현재는 프로파일러가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다.

고윤이 맡은 이한은 NCI 최연소 천재요원이다. IQ 187의 소유자로 책 한 페이지를 읽는데 걸리는 시간 6초, 사진을 찍듯 모든 것을 기억하는 완벽한 영상기억능력의 소유자다.

방대한 지식과 객관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하는 분석으로 걸어 다니는 알파고 수준. 이성적으로 완벽해 보이지만 감정적으로는 어린아이처럼 미숙해 팀원들의 모성본능을 자극하기도 한다.

이한은 자신과 너무나 다른 유민영과의 관계를 통해 점점 자신에 대해 돌아보게 되고 팀원들 몰래 민영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키워 나간다. 조현병을 앓고 있는 어머니가 정신요양원에 입원 중이다. 어머니의 병이 자신에게도 유전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가지고 있다.

한편,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는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