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대우전자, 키덜트족 집중겨냥… “마블 캐릭터 냉장고 한정판 출시”

공유
0

동부대우전자, 키덜트족 집중겨냥… “마블 캐릭터 냉장고 한정판 출시”

동부대우전자가 키덜트족을 겨냥해 출시한 ‘마블 캐릭터 냉장고’.이미지 확대보기
동부대우전자가 키덜트족을 겨냥해 출시한 ‘마블 캐릭터 냉장고’.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동부대우전자가 가전업계 최초로 ‘키덜트족’을 겨냥한 제품을 출시한다. 키덜트란 키드와 어덜트의 합성어로 성인이 됐음에도 여전히 어린이의 감성을 간직하고 추구하는 이들을 뜻한다.

동부대우전자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와 업무 제휴협약을 체결하고 ▲아이언맨 ▲스파이더맨 ▲캡틴아메리카 등 마블 대표 캐릭터를 디자인으로 적용한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글로벌 가전사와 엔터테인먼트 기업이 협업해 캐릭터 냉장고를 출시한 것은 국내 가전업계 중 최초다.

동부대우전자는 이 제품을 아이언맨 레드, 스파이더맨 블랙, 캡틴아메리카 화이트 각 1500대씩 4500대를 한정판으로 생산·판매한다는 방침이다. 각 캐릭터별로 제품 안쪽에 1~1500번까지 시리얼 넘버를 새겼고, 구매시 스페셜박스를 제공해 희소성을 높였다.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124리터 소형제품으로 라운드형 도어와 프레임 디자인에 각 캐릭터별 맞춤 컬러가 적용됐다. 도어 전체뿐만 아니라 내부 선반과 포켓에 캐릭터 이미지도 적용돼 완성도가 높아졌다.

내부에는 도어 안쪽에 별도 수납이 가능한 ‘멀티 키퍼’ 독립 저장공간이 마련됐다. 치즈 등 유제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시크릿 슬림’ 공간도 있어 저장과 관리가 용이하다. 마블 냉장고는 롯데하이마트 전 매장과 전자랜드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 관계자는 “마블 캐릭터 냉장고는 키덜트족 시장 성장과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맞춰 마블 캐릭터가 적용된 인테리어 냉장고”라며 “동부대우전자는 독특한 개성을 부각하고 소비자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캐릭터 제품으로 새롭게 성장하는 캐릭터 가전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