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당정, 주택시장 안정화 위해 부동산대책 협의… 투기수요 잡는 대책 나오나

공유
0

당정, 주택시장 안정화 위해 부동산대책 협의… 투기수요 잡는 대책 나오나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당정협의에 참석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열린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 당정협의에 참석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6.19 대책을 내놓은 지 한달 여만에 오늘 추가 대책을 발표한다. 이에 부동산 투기 수요를 잡는 고강도 대책이 나올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일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을 위한 당정 협의를 가졌다. 이번 당정 협의는 8월 말 부동산가격 대책 발표에 앞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엄중해 안정화대책 마련 차원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당정은 최근 주택시장 불안정의 원인이 다주택 소유자의 투기적 소유에 있다고 보고, 투기과열 대책 등을 마련하는 한편 실소유자를 위한 주택공급 확충 방안 등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더민주당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부동산 과열지역에 대한 조치를 마련하고 청약제도 불법행위를 차단하는 등 종합대책을 내일 아침 당정 협의를 거친 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김태년 정책위의장은 이어 "부동산과 관련해 최근 서울 등 일부 지역에서 부동산 가격이 이상징후를 보이고 있다"며 "부동산 투기로 인한 부동산 시장의 이상징후를 절대로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서는 현 상황이 가계부채 절반 이상이 주택 담보대출이고 전세대출을 포함하면 주거 관련 부채 비중이 더 커지는 상황이 점에 입각, 실질적인 주택안정화 대책이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