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동화약품 LG화학 JW신약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동화약품 LG화학 JW신약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화약품, 코레일 서울본부와 ‘내일로 청춘여름여행’ 이벤트

사진=동화약품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은 코레일 서울본부와 함께 무제한 철도자유여행패스 ‘내일로’를 이용하는 만 2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즐거움 가득, 속 편하고 건강한 청춘 여름여행’ 이벤트를 개최한다. 동화약품은 9월 6일까지 내일로 이용객 전원에게 젊은이들의 즐거운 감성을 담은 에너지드링크 ‘지파크’, 부채표 소화제 ‘까스활’, 비타민C 1000mg 함유 음료 ‘비타천플러스’ 등을 제공한다.

◇ LG화학 제미로우, 식약처 국내 시판 허가

LG화학이 5년에 걸쳐 개발한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제 ‘제미로우(Zemiro)’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시판 허가를 받았다. 국내에서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 치료 복합제가 시판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병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이상지질혈증 치료 성분인 ‘로수바스타틴’을 합친 개량신약이다.

◇ JW크레아젠, 신개념 교모세포종 치료제 임상 1/2상 단계 진입

JW신약의 JW크레아젠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지상세포를 기반으로 하는 교모세포종 치료제 ‘CreaVax-BC’의 임상 1/2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다. 세포와 자연살해세포 등의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수지상세포에 암항원을 주입시켜 ‘킬러 T세포(CTL)’를 유도, 암줄기세포를 포함한 뇌종양세포를 공격하도록 해 암 재발을 근원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치료제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