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독일 경제에너지부 차관, 전기차 '의무할당제 검토' 발언 논란

공유
1

독일 경제에너지부 차관, 전기차 '의무할당제 검토' 발언 논란

독일 경제에너지부 마흐니히 차관은 7일(현지 시각) 독일은 전기자동차의 의무할당제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뒤셀도르프에서 4월 촬영. 자료=로이터/뉴스1이미지 확대보기
독일 경제에너지부 마흐니히 차관은 7일(현지 시각) "독일은 전기자동차의 의무할당제 도입을 검토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은 뒤셀도르프에서 4월 촬영. 자료=로이터/뉴스1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독일 경제에너지부 마티아스 마흐니히 차관이 "독일은 전기자동차(EV)의 의무적인 할당제의 도입을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독일 자동차제조업체의 로비 단체는 이러한 할당제에 반대하고 있어 이번 마흐니히 차관의 발언을 둘러싸고 갈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7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마흐니히 차관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독일이 미래에도 최고의 자동차 대국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자동차 업계의 디지털화 및 신기술 등의 문제에 대한 대응에 따라 구도가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는 유럽과 독일에서 일렉트로 모빌리티를 추진하기 위해 구속력 있는 목표에 대해 이야기를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최근 유럽위원회는 전기자동차와 같은 저배출 차량의 할당제를 2025년부터 도입하기로 정함으로써 내연 기관으로부터의 철수를 가속화하기를 바란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그러나 7일 또다시 전기자동차 할당제를 도입할 계획은 없다면서 보도를 전면 부인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