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가평 삼세판닭갈비, 서산 간장냉면, 강화도 랍스타해신탕, 성남 은어매운탕·은어구이 위치&가격

공유
51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가평 삼세판닭갈비, 서산 간장냉면, 강화도 랍스타해신탕, 성남 은어매운탕·은어구이 위치&가격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가평 삼세판닭갈비, 서산 간장냉면, 강화도 랍스타해신탕, 성남 은어매운탕·은어구이 위치&가격...‘KBS 2TV 생생정보’ 394회에서는 맛집 4곳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내 맛대로 했다’에서는 가평 ‘철판닭갈비(삼세판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맛집 ‘금강산철판닭갈비’와 서산 ‘간장냉면’ 냉면맛집 ‘구옹진식당’을 소개한다. 그리고 ‘KBS 2TV 생생정보’의 ‘기찬 보양식’에서는 성남 ‘은어탕(은어매운탕),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 은어요리 맛집 ‘송이와 은어향기’와 인천 강화도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 맛집 ‘강화해신탕’을 찾아간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394회 맛집 리스트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맛집 방송정보)이미지 확대보기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가평 삼세판닭갈비, 서산 간장냉면, 강화도 랍스타해신탕, 성남 은어매운탕·은어구이 위치&가격...‘KBS 2TV 생생정보’ 394회에서는 맛집 4곳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내 맛대로 했다’에서는 가평 ‘철판닭갈비(삼세판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맛집 ‘금강산철판닭갈비’와 서산 ‘간장냉면’ 냉면맛집 ‘구옹진식당’을 소개한다. 그리고 ‘KBS 2TV 생생정보’의 ‘기찬 보양식’에서는 성남 ‘은어탕(은어매운탕),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 은어요리 맛집 ‘송이와 은어향기’와 인천 강화도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 맛집 ‘강화해신탕’을 찾아간다. /사진=KBS 2TV '생생정보' 394회 맛집 리스트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맛집 방송정보)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8월 15일(화요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를 방송한다.

이날 ‘KBS 2TV 생생정보’ 394회에서는 맛집 4곳을 소개한다.
‘KBS 2TV 생생정보’의 ‘내 맛대로 했다’에서는 가평 ‘철판닭갈비(삼세판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맛집 ‘금강산철판닭갈비’와 서산 ‘간장냉면’ 냉면맛집 ‘구옹진식당’을 소개한다.

그리고 ‘KBS 2TV 생생정보’의 ‘기찬 보양식’에서는 성남 ‘은어탕(은어매운탕),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 은어요리 맛집 ‘송이와 은어향기’와 인천 강화도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 맛집 ‘강화해신탕’을 찾아간다.

[KBS 2TV 생생정보 394회 맛집 총정리 & 방송정보 리스트]

■ KBS 2TV 생생정보 ‘내 맛대로 했다’ 가평 춘천닭갈비 맛집! ‘철판 춘천 닭갈비’(삼세판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생생정보’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행현리/아침고요수목원 근처 맛집)에 위치한 ‘철판닭갈비(춘천 철판 닭갈비/삼세판 닭갈비)’ 맛집을 소개한다.

닭갈비의 본고장이라 불리는 춘천닭갈비 못지 않은 맛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철판닭갈비(삼세판 닭갈비)’집은 ‘금강산철판닭갈비’다.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이 집의 닭갈비 별미는 춘천닭갈비, 간장닭갈비, 잣크림닭갈비 3가지 맛 철판 닭갈비에 치즈퐁듀까지 더해진 ‘삼세판 닭갈비’다.

다양한 맛의 철판 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삼세판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의 가격은 ‘삼세판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2인기준 2만6000원, ‘삼세판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3인기준 3만6000원, ‘삼세판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 4인기준 4만6000원이다.

‘삼세판 닭갈비(춘천닭갈비+간장닭갈비+잣크림닭갈비+치즈퐁듀)’외 메뉴 및 가격은 춘천닭갈비 1인 1만2000원, 간장마늘닭갈비 1인 1만2000원, 메밀막구기수 7000원, 매운닭갈비 1만3000원이다.

한편 이 집은 “숯불 닭갈비 전문점 금강산 숯불닭갈비와 자매식당으로 본점은 철판닭갈비 전문점입니다.”라고 가게를 안내한다.

■ KBS 2TV 생생정보 ‘내 맛대로 했다’ 여름별미~ 서산 특별한 냉면 맛집! ‘간장냉면’


‘생생정보’에서는 충남 서산시 번화2로에 위치한 ‘구옹진 식당’을 찾아가 이 집의 대표메뉴 ‘간장냉면’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생활의 달인’ 간장냉면에 출연해 이슈를 모았던 이 집은 깔끔한 간장냉면 육수로 또 다른 별미 냉면인 ‘간장냉면’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간장냉면’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집의 냉면 육수는 특제 간장으로 감칠맛을 더한다고 한다.

이 집의 ‘냉면(간장냉면)’을 맛본 한 네티즌은 “국물에서 간장 맛이 확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진한 풍미만 느낄수 있는 특별한 맛”이라는 평가를 남기기도 했다.

3대에 걸쳐 ‘냉면(간장냉면)’의 맛을 이어오고 있는 이 집의 대표메뉴 ‘냉면(간장냉면)’은 한 그릇에 7000원이며 ‘냉면(간장냉면)’ 곱빼기는 8000원이다.

‘냉면(간장냉면)’외 메뉴 및 가격은 비빔냉면 7000원, 사리추가 3000원으로 오로지 냉면을 전문적으로 한다. 단 냉면 수요가 줄어드는 겨울에는 왕만두(5000원)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 KBS 2TV 생생정보 ‘기찬 보양식’ 성남 여름보양식, 은어요리 맛집! ‘은어탕(은어매운탕)’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


‘생생정보’에서는 6월~8월 여름제철 생선 ‘은어’요리 맛집 ‘송이와 은어향기’를 찾아가 ‘은어탕(은어매운탕)’과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를 소개한다.

경기 성남시 수정구 대왕판교로(시흥동)에 위치한 이 집에서는 9월 산란기를 앞두고 최고의 맛을 자랑한다는 대표적인 봉화 은어요리 ‘은어탕(은어매운탕)’과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로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여름보양식으로 손색없는 ‘은어탕(은어매운탕)’의 가격은 ‘은어탕(은어매운탕)’ 2~3인분 기준(중) 3만8000원, ‘은어탕(은어매운탕)’ 3~4인분기준(대) 4만9000원이다.

‘은어탕(은어매운탕)’에 이어 소개된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는 추가메뉴로 1마리에 7000원이다.

‘은어탕(은어매운탕)’과 ‘은어구이(은어소금구이)’ 외 은어요리 메뉴 및 가격은 은어튀김(추가메뉴) 7000원, 은어조림(추가메뉴) 7000원, 은어강정(추가메뉴) 5000원, 은어정식 1만8000원, 은어칼국수 9000원, 황금은어탕 9000원이며 모두 1인분 기준이다.

■ KBS 2TV 생생정보 ‘기찬 보양식’ 여름보양식, 인천 강화 맛집!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을 맛볼 수 있는 곳은 인천 강화군 선원면 냉정리에 위치한 ‘강화해신탕’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는 한약재 육수에 생랍스타(활바닷가재)를 중심으로 토종닭, 통오징어, 산낙지, 각종 버섯, 해산물(대하), 조개류(가리비, 관자, 전복), 각종 야채 등이 들어간다.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를 다 먹고 나면 녹두찹쌀죽이 식사로 제공된다.

성인 4~5인 정도 먹을 수 있다는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의 가격은 12만원이다.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외 메뉴 및 가격은 강화해신탕 (소/2~3인) 7만5000원, (대/4인) 9만5000원이다.

‘랍스타해신탕(랍스터해신탕/바닷가재해신탕)’과 ‘강화해신탕’에는 랍스타와 산낙지를 추가할 수 있는데 랍스타 추가는 3만원, 산낙지 추가 1만5000원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