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텔레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본선 온라인 투표

공유
0

SK텔레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본선 온라인 투표

멘토로 참여한 소설가 김영하가 ‘이야기로 이어진 역사의 흐름’에 대해 강연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멘토로 참여한 소설가 김영하가 ‘이야기로 이어진 역사의 흐름’에 대해 강연하고 있는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SK텔레콤이 17일부터 23일까지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이하 행복 인사이트)’ 30개 본선 진출작 대상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행복 인사이트’는 청년들의 다양한 통찰을 공유하고 경쟁을 통해 우열을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국내 대학(원) 재학생, 휴학생과 외국인 유학생 등이다. 참가자들은 ‘대한민국이 한 뼘 더 행복해지려면’이란 주제로 청년 실업, 사회 양극화, 저출산, 고령화 등 우리 사회의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자신만의 통찰을 테드(TED)식 강연으로 겨룬다.

지난 7월 ‘행복 인사이트’ 예선을 통해 선정된 3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지난 9일부터 고려대학교에서 열린 교육 캠프에서 소설가 김영하, 영화감독 장항준,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등의 1:1 멘토링을 받았다.

본선 진출자들의 발표 영상은 ‘행복 인사이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민들은 공감하는 주제에 대해 페이스북 계정 로그인 후 복수로 투표할 수 있다. 특정 영상에 중복 투표는 불가하다. 온라인 투표 결과는 멘토 사전 심사 결과와 합산되며, 상위 10명이 결선에 진출하게 된다.

결선은 오는 29일 SK텔레콤 서울 을지로 본사 SUPEX홀에서 열리며 결선 진출자들은 SK텔레콤 구성원들 앞에서 직접 행복 인사이트를 발표한다. 최종 우승자와 순위는 본선 시 받았던 점수에 현장 실시간 투표 점수가 더해져 결정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장학금 1천만원이 수여되며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는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혜택은 2017년 하반기부터 2019년까지 1인 1회에 한해 적용된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