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류스타 송지효,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

공유
1

한류스타 송지효,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

한류스타 송지효. 사진=송지효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한류스타 송지효. 사진=송지효 페이스북.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배우 송지효가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 예정인 자카르타 한류박람회의 홍보대사로 배우 송지효를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한류를 우리 소비재 제품 홍보와 융합한 수출마케팅 행사이다. 이 박람회는 소비재 수출 시장을 다변화하는 과정에서 중소‧중견기업 제품의 해외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산업부는 지난 6월 대만과 7월 홍콩에 이어 오는 9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올해 세 번째 한류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송지효는 자카르타 한류박람회 홍보대사로서 우리 소비재 수출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

송지효는 한류박람회의 개최 취지와 홍보대사의 역할, 위촉 소감 등을 국내외 언론에 공식적으로 홍보한다. 인니 현장에서는 언론 인터뷰와 팬 사인회, 참여 기업부스 방문 등을 통해 우리 기업‧제품 홍보에 기여한다.

아울러 20여개 참가 중소기업 제품을 활용해 사전 촬영한 스타 화보가 현장 홍보관에 전시된다.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정책관은 “한류 박람회는 대기업 중심의 한류스타 마케팅을 중소기업이 활용하도록 전환한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송지효 홍보대사가 인도네시아 시장 개척에서도 큰 활약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두영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올해 한류박람회는 한류스타와 중소기업의 상생 비즈니스 플랫폼을 마련하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