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낙연 총리 "살충제 계란 정보 투명하게 국민께 공개하라"

공유
0

이낙연 총리 "살충제 계란 정보 투명하게 국민께 공개하라"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16일 살충제 계란 파문 사태와 관련해 오늘 아침 기준 산란계 농장 245개 조사를 끝낸 가운데 4개 농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이낙연 국무총리는 지난 16일 살충제 계란 파문 사태와 관련해 "오늘 아침 기준 산란계 농장 245개 조사를 끝낸 가운데 4개 농장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
이낙연 국무총리는 17일 살충제 계란 파동과 관련해 주무부처에 관련 정보를 모두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당부했다.

뉴시스에 따르면 이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8회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 모두발언에서 "농식품부는 산란계 농장에 대한 조사와 조치를, 식약처는 유통과정과 가공식품에 대한 조사와 조치를 철저하고도 신속하게 마무리해 국민의 불안과 불편을 최단 시일 안에 없애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총리는 이어 "금주 안에 살충제 파동이 종료되고 계란 수급이 완전 정상화되면 그것으로 끝났다고 생각하지 말고, 연관되는 문제들에 대한 대대적인 점검에 나서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총리는 특히 "살충제 계란이 들어간 가공식품이 시중에 남아 있지는 않은지, 닭고기는 안전한지, 학교 급식에 살충제 계란이나 가공식품이 제공될 가능성은 없는지 등을 철저히 점검해야 할 것"이라고 지시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