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농협경주환경농업교육원, 가족사랑 우체통 설치

공유
0

농협경주환경농업교육원, 가족사랑 우체통 설치

경북관내 어린이들이 ‘할매할배의 날’ 기념엽서를 쓴 후 ‘가족사랑 우체통’에 넣기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경북지역본부=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경북관내 어린이들이 ‘할매할배의 날’ 기념엽서를 쓴 후 ‘가족사랑 우체통’에 넣기전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경북지역본부=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서성훈 기자] 농협 경주환경농업교육원은 18일 ‘할매할배의 날’을 기념하는 ‘가족사랑 우체통’ 을 설치하고 교육생들에게 무료엽서를 비치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말에는 여름방학을 맞은 대구경북 관내 초등학생 150여명을 3회에 걸쳐 친환경 어린이캠프에 초청해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시에 가족사랑 편지쓰기 시간을 만들었다.
경주환경농업교육원 김현석 원장은 “교육생 대부분이 손자손녀를 둔 농촌지역 농업인이거나 자녀들과 떨어져서 생활하는 조합원이 대부분으로 전국 각지에서 단체로 입교하는 교육생들이 많아 ‘할매할배의 날’ 전파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 돼 경북농협의 지원으로 지난 7월 가족사랑 우체통을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경주환경농업교육원은 1996년 설립돼 매년 전국 각지에서 4천여명 이상의 농업인과 소비자들이 방문한다. 조합원 및 소비자교육 이외에도 경북농업마이스트 대학캠퍼스(과수,채소과정)와 귀농귀촌아카데미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서성훈 기자 00489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