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주말날씨] 토요일까지 중부 70mm ,일요일 서쪽지방 오전 비 시작 오후 전국으로 확대

공유
0

[주말날씨] 토요일까지 중부 70mm ,일요일 서쪽지방 오전 비 시작 오후 전국으로 확대

기상청은 주말날씨와 관련, 토요일인 19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으나 강원영동은 새벽부터 오후까지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주말날씨와 관련, 토요일인 19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으나 강원영동은 새벽부터 오후까지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뉴시스
기상청은 주말날씨와 관련, 토요일인 19일에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오후에 가끔 비가 오겠으나 강원영동은 새벽부터 오후까지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오늘과 내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비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일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일요일인 20일은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흐리고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오전에 비가 시작돼 오후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해상의 경우 19일은 서해상에, 20일엔 서해상과 남해상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내일까지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도 주의를 기울어야 한다.

한편 기상청은 금요일인 18일은 서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아침부터 비가 오고 남부지방은 낮 동안 가끔 비가 오겠다고 예보했다.

특히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으니 산사태, 침수 등 비 피해를 입지 않도록 유념하고 산간 계곡의 야영객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 줄것을 당부했다.
기상청은 오전 4시 기상속보를 통해 오는 19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충북남부 제외), 경북북부 20~70mm, 그 밖의 지역은 5~50mm, 제주도, 울릉도.독도는 5mm 이내가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경남 내륙과 호남에서는 18일 하루에만 5∼30㎜의 비가 내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0∼24도, 최고기온은 25∼32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인천 27도, 강릉 25도, 청주 대전 30도,광주 32도, 대구 31도, 부산30도, 울산 29도,창원 31도, 제주 31도 등이다.

기상청은 이어 오전 3시 30분을 기해 전남 광양과 보성,경남 사천, 하동, 창녕, 밀양 에 폭염주의보를 발령하고 오늘과 내일(19일) 일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낮 최고기온이 33℃ 이상 오르면서 매우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한다고 강조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