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여름김치·밑반찬 추천!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만드는 법 (생생정보통)

공유
133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여름김치·밑반찬 추천!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만드는 법 (생생정보통)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여름김치·밑반찬 추천!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만드는 법 (생생정보통) /사진=KBS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황금레시피) /레시피 출처=KBS 2TV '생생정보' 공식홈페이지-생생정보코너-황금레시피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이미지 확대보기
['생생정보' 스페셜 황금레시피] 여름김치·밑반찬 추천!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만드는 법 (생생정보통) /사진=KBS 2TV '생생정보' 방송캡처 (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황금레시피) /레시피 출처=KBS 2TV '생생정보' 공식홈페이지-생생정보코너-황금레시피 '배추겉절이' '오이김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오늘 아침, 점심, 저녁 반찬, 밑반찬 뭐 먹지?' '이번 주말에 뭐 해먹지?'라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 추천하는 ‘배추겉절이’ & ‘오이김치’ 는 어떨까?

KBS 2TV ‘생생정보-황금레시피’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 언제 먹어도 맛있는 추천 여름김치! 건강반찬 ‘배추 겉절이’ & ‘오이김치’ 황금레시피를 소개했다.
한편 ‘생생정보-황금레시피’가 공개한 여름김치 ‘배추겉절이’ & ‘오이김치’ 황금 레시피는 서울시 중랑구 망우동에 위치한 반찬 전문점 ‘봄달찬방’에서 제공한 비법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배추 겉절이’의 가격은 600~700g 기준 5000원이다.

※어른용 숟가락, 맥주컵(200CC)로 수치화한 레시피입니다.
※아래 여름배추겉절이와 오이김치는 김치통 2L 한 통 기준 레시피입니다.
※아래 김치 양념은 여름배추겉절이 2포기와 오이 5개로 만든 오이김치를 담글수 있는 기준 레시피 입니다.

■ 여름배추겉절이 만드는 법(담그는 법)

□ 여름배추겉절이 배추 절이기


재료 : 배추 2포기, 물 10컵(2,000CC), 굵은소금 10큰술
1. 배추의 겉잎을 떼어낸다.

2. 배추를 반으로 자른 후, 밑동을 제거한다.

3. 물 10컵(2,000cc), 소금 10큰술을 넣고 저어서 소금물을 만들어준다.

4. 대야에 손질한 배추를 넣고 그 위에 소금물을 뿌려 3번에 나누어서 1시간 동안 절여준다.

5. 1시간 후, 잘 절여진 배추는 흐르는 물에 2번 이상 세척한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 잘 절여진 배추는 들었을때 ㄱ자로 꺽인다

□ 여름배추겉절이 양념 만들기


재료 : 다진마늘 4큰술, 다진생강 1큰술, 멸치액젓 4/5컵, 일반고춧가루 2컵(22큰술), 물엿 1컵

1. 그릇에 다진마늘 4큰술, 다진생강 1큰술, 멸치액젓 4/5컵, 일반고춧가루 2컵(22큰술), 물엿 1컵을 넣고 잘 섞어준다

□ 여름배추겉절이 맛있게 만드는 법


재료 : 절인 배추 2포기, 양념 2컵, 쪽파 15대

1. 쪽파 15대를 약 4cm정도 크기로 썬다.

2. 대야에 양념 2컵, 절인배추 2포기를 넣고 살살 잘 버무려준다.

3. 썬 쪽파를 넣고 살살 한번 더 버무려준다

※ 먹다가 남은 여름배추겉절이는 통에 옮겨 담아 냉장보관 한다.

■ 오이김치 만드는 법(담그는 법)

□ 오이김치 오이 절이기


재료 : 오이 5개, 물 10컵(2,000cc), 굵은소금 10큰술

1. 오이의 끝부분을 잘라 제거해준 후, 통으로 한번 자르고 3등분으로 한번 더 잘라준다. (오이는 길이 5-6cm로 잘라준다)

2. 대야에 물 10컵(2,000cc), 소금 10큰술을 넣고 저어서 소금물을 만들어 자른 오이를 넣어주어 10분간 절여준다

3. 10분 후, 잘 절여진 오이는 흐르는 물에 2번 이상 세척한 후 채에 밭쳐 물기를 뺀다

□ 오이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


재료 : 절인 오이 5개, 양념 1컵, 부추 10대

1. 부추 10대를 약 4cm정도 크기로 썬다.

2. 대야에 양념 1컵을 넣고 절인오이 5개를 넣고 살살 버무려준다.

3. 썬 부추를 넣고 살살 한번 더 버무려준다

※ 먹다가 남은 오이김치는 통에 옮겨 담아 냉장보관 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