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9 자주포 사격훈련 중 폭발사고에 1명 사망 6명 중경상… 2015년 연평도에서는?

공유
0

K-9 자주포 사격훈련 중 폭발사고에 1명 사망 6명 중경상… 2015년 연평도에서는?

18일 최전방 육군 모 부대에서 K-9 자주포 사격 훈련을 도중 폭발사고가 발생해 군 당국은 보다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에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최전방 육군 모 부대에서 K-9 자주포 사격 훈련을 도중 폭발사고가 발생해 군 당국은 보다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에 있다.
최전방 육군 모 부대에서 K-9 자주포 사격 훈련을 도중 폭발사고가 발생해 군 당국은 보다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에 있다.

강원 중부전선 최전방 부대에서 18일 포 사격훈련 중 장병 1명이 숨지고 6명이 중경상을 입는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이날 오후 3시 19분경 강원 철원군 갈말읍 지포리 육군 모 부대 사격장에서 K-9 자주포 사격훈련 중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K-9 자주포에 장병들이 탑승해 사격훈련을 하던 중 갑자기 폭음과 함께 불길이 치솟았다.

이어 7명이 중경상을 입어 군 헬기 등으로 인근 병원으로 옮겼지만 1명이 이송 도중 숨진 것이다.

부상자 2명은 화상 정도가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2015년 1월에는 서해 연평도 해병부대에서 K-9 자주포 훈련 중 병사(조종수)가 출입문을 열고 나오다 회전하는 포탑에 끼여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