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서울시장 선거"당과 당원이 부르면 나갈 것"

공유
0

안철수 서울시장 선거"당과 당원이 부르면 나갈 것"

국민의당 대표 경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시사해 정가에 관심을 끌고 있다. /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당 대표 경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시사해 정가에 관심을 끌고 있다. /뉴시스 자료사진
국민의당 대표 경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시사해 정가에 관심을 끌고 있다.

안 전 대표는 20일 국민의당 광주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제가 선봉에 직접 나서 야전사령관이 돼 진두지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서울시장 등 어떤 곳이라도 당과 당원의 부름이 있으면 나갈 것"이라며 "당을 살리는 길에 꺼릴 것 없고 후퇴도 없다. 앞장서서 싸우다 죽더라도 당을 살리는 각오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민의당이 소멸된다면 다당제가 소멸되고 민주주의가 후퇴하게 될 것"이라며 "혁신으로 완전히 바꾸겠다. 20대 총선 지지율인 26.7%를 복원하고 승리를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안 전 대표는 지난 16일 오전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내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와 관련한 질문에 "모든 가능성은 다 열어놓겠다"고 말하며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게 당에 가장 큰 도움이 될지, 그 당시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안철수 전 대표는 또 5년 뒤 대선 생각은 지금 자신의 머릿 속에 들어있지 않고 오직 내년 지방선거까지만 계획이 있다면서 당을 살리고 다당제를 정착시키는데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