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레일,오늘 경부선등 2017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시작·'꿀팁' 정보 총정리

공유
2

코레일,오늘 경부선등 2017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시작·'꿀팁' 정보 총정리

사진은 지난해 추석 기차표를 예매 하기 위해 서울 용산구 서울역 KTX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일찍부터 줄지어 서 있는 장면. /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은 지난해 추석 기차표를 예매 하기 위해 서울 용산구 서울역 KTX 대합실에서 시민들이 일찍부터 줄지어 서 있는 장면. /뉴시스
코레일에서 추석 기차표 예매가 시작된다.

코레일은 올해 추석 열차승차권을 29∼30일 이틀간 홈페이지와 지정된 역 창구및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 예매한다.
승차권은 인터넷에 70%, 역 창구와 판매 대리점에 30%가 각각 배정된다.

29일은 경부·경전·동해·충북선 등의 승차권을 예매할수 있고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까지 9시간 동안 예매가 가능하다.

지정된 역과 승차권 판매 대리점에서는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2시간 동안 예매할 수 있다.

예매 대상은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11일간 운행하는 KTX·새마을·무궁화호 등의 열차와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 관광전용열차 승차권이다.

인터넷으로 예약한 승차권은 8월30일 오후 4시부터 9월 3일 자정까지 결제해야 한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돼 예약대기 신청자에게 우선 제공된다.

추석 열차승차권을 예매할 때 주의사항으로는 1회에 최대 6매까지 예매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된다는 점이다..
예매 기간에 판매되고 남은 승차권은 30일 오후 4시부터 평시처럼 구매할 수 있다.

예매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철도고객센터(1544-7788, 1588-7788)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추석기차표를 예매할 때는 한박자 빠른 순발력이 요구된다.

고수들이 추천한 꿀팁 정보를 요약하면 한 번 로그인해서 예약을 요청할 수 있는 횟수는 6번, 전체 예약시간은 3분으로 제한되므로,인터넷 예매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미리 가입해둔 뒤 열차 편명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편리하다.

회원으로 이미 가입돼 있다면 코레일 멤버십 번호와 비밀번호를 미리 확인해 두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추석승차권 예약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할때 모바일보다 PC 접속이 유리하다.

인터넷 코레일 홈페이지 ‘열차시각조회’에서 원하는 날짜, 시간, 출발 및 도착 역, 열차, 차실 번호 등을 미리 설정해 조회를 누르면 티켓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뜬다.
원하는 시간대의 열차번호를 확인한 뒤 적어두면 실전에서 표를 예매할 때 더욱 빠르게 예약할 수 있다.

대기 순번이 길더라도 접속 창을 새로고침 하거나 닫는 것은 금물이다.

예약을 못했으면 반드시 예약 대기를 걸어두라.

고수들은 예약시간은 서버시간을 통해 확인하고, 익스플로러보다 로딩속도가 빠른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표를 구하는 비결이라고 소개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