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해수원, '선원가족과 국민이 함께 하는 체험형 해양안전교육' 실시

공유
0

한국해수원, '선원가족과 국민이 함께 하는 체험형 해양안전교육' 실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지난 8월 14일과 19일, 2회에 걸쳐 '선원가족과 국민이 함께하는 체험형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지난 8월 14일과 19일, 2회에 걸쳐 '선원가족과 국민이 함께하는 체험형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제공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지난 14일과 19일, 2회에 걸쳐 '선원가족과 국민이 함께하는 체험형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선원가족과 일반시민 등 69명을 대상으로 바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교육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해상에서의 구조장비 사용법, 응급처치법 등 우리나라 선원들이 연수원에서 교육받고 있는 수준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선박운항시뮬레이션 탑승을 통해 대형 크루즈선박, 컨테이너선박 등을 직접 조종하며 선박들의 특성을 이해하는 등 국내에서는 유일한 종합해양안전교육을 체험했다.

서병규 한국해양수산연수원장은 "해양사고로 인한 귀중한 생명의 손실과 선박 안전에 대한 국민 인식도 개선을 위한 하나의 시작점으로서 안전한 해양문화가 전국적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