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동화약품 JW신약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동화약품 JW신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고촌재단, 서울 여대생 전용 기숙사 신설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고촌재단 제공

종근당고촌재단이 이번 가을학기부터 저소득층 대학생들에게 생활장학금을 지급하고 2018년부터는 서울에 여대생 전용 기숙사를 신설, 운영하기로 했다. 재단은 생활장학금 제도를 신설해 장학생 중 가정형편이 어려운 대학생 70명에게 대학 졸업 때까지 매달 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종근당고촌재단은 올해 해외 장학 사업도 크게 확대할 예정이다.

◇ 동화약품, 쇼미더머니6 콜라보 뮤비 화제

동화약품의 활명수와 래퍼 서바이벌 쇼미더머니6의 브랜디드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풀버전 뮤직비디오 ‘REBORN’이 공개된 후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41만 건을 돌파했다. 쇼미더머니6 참가자에게 탈락의 아쉬움과 답답함을 프로듀서의 곡을 통해 속 시원하게 해소할 수 있는 부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명수만의 브랜드 가치를 음원과 뮤직비디오로 컨텐츠화 했다.

◇ JW크레아젠, 수지상세포 치료제 개발 착수

JW신약 자회사 JW크레아젠은 교모세포종 치료제 ‘CreaVax-BC(크레아박스-비씨)’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첨단의료기술개발사업인 ‘신약개발 임상시험 지원과제’에 선정됐다. JW크레아젠은 3년간 총 30여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국내 6개 대형병원에서 약 60여명의 교모세포종 수술을 받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임상 1/2상을 수행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할 예정이다.

◇ 한국다케다제약, 약대생 디테일링 인턴십 성료

한국다케다제약 컨슈머헬스케어사업부가 지난 25일 2회째 진행된 ‘2017 약대생 디테일링 인턴십’ 프로그램을 성료했다. 14개 대학에서 20명 약대생들이 선발됐으며 인턴생들은 직접 약국을 방문해 약사를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전달(디테일링)하고, 약국 내 홍보물을 부착(머천다이징)하는 등의 현장 활동을 경험했다.

◇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수료식 진행

현대약품이 지난 28일 논현동 현대약품 본사에서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총 16명으로 구성된 이번 17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진행한 이후, 약 두 달간 미에로화이바, 루핑점안액, 버물리 등 현대약품의 대표 제품의 광고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