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CJ헬스케어 JW중외제약 동아ST 外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CJ헬스케어 JW중외제약 동아ST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CJ헬스케어, 자가면역 염증질환 치료 신약 과제 선정

사진=CJ헬스케어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헬스케어 제공

CJ헬스케어가 연구 중인 자가면역 염증질환 치료 신약 과제 ‘CJ-15314’가 보건복지부 주관 ‘2017년 제4차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신약개발 비임상·임상시험 지원과제로 선정됐다. Kinase(인산화효소)를 선택적 저해하고 안전성과 유효성을 높인 JAK 억제 기전의 경구용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 신약 후보물질의 비임상 연구를 완료, 임상 진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 JW중외제약, JW안심푸드 쿠킹클래스 진행
JW중외제약은 서울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만성 콩팥병 환자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저염‧저단백 식단 ‘JW안심푸드’를 활용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에 소개된 식단들은 ‘유메고항 저단백밥’, ‘겐타저염간장’ 등 JW안심푸드의 제품들을 활용해 조리한 메뉴들로, 정확한 영양소 함량 파악이 가능해 저염식이 필요한 사람들이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 동아ST, 한국다케다제약과 이달비 공동판매 마케팅 체결

동아에스티는 한국다케다제약과 고혈압치료제 ARB신약 ‘이달비’에 대한 국내 공동판매 및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종합병원 대상 영업은 동아에스티와 한국다케다제약이 함께 담당하고, 병‧의원 대상 영업은 동아에스티가 전담하게 된다. 이달비(주성분: 아질사르탄메독소밀칼륨)는 우수한 혈압강하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을 갖춘 ARB 계열의 고혈압치료제다.

◇ 유유제약, 장안에화제 키즈 쿠킹클래스 진행

유유제약은 ‘장안에화제 키즈와 함께하는 우리 가족 장건강 쿠킹클래스’라는 타이틀로 유산균을 활용한 건강 요리 조리법과 유산균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점 아카데미에서 진행된 행사는 ‘장안에화제 키즈’를 활용한 요거트 치킨 샐러드 조리법을 배우고 제품 소개 및 유산균 관련 OX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GSK, 올트라이얼스 투명성 지수 조사 1위

GSK는 주요 글로벌 제약사들의 임상시험 투명성 정책을 평가한 ‘올트라이얼스 투명성 지수(AllTrials Transparency Index)’ 조사에서 업계 선도적인 정책 공약과 실천 노력을 바탕으로 46개 제약사 중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GSK는 각 500점 배점의 4개 기준에 대해 총 1,041점을 얻었으며 기업 순위로는 1위에 올랐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