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 우익 방송 폭스뉴스, 영국서 방송 중단

공유
0

미 우익 방송 폭스뉴스, 영국서 방송 중단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루퍼트 머독(Ropert Murdoch)이 이끄는 21세기 폭스는 29일(현지 시간) 영국에서 스카이(Sky)를 통해 송출되는 폭스뉴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21세기 폭스는 영국 위성방송 스카이 지분 100% 인수를 위해 영국 정부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다. 그러나 이번 방송 중단 결정은 21세기 폭스의 스카이 인수 제안과는 관련 없이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폭스 대변인은 "폭스는 영국에서 폭스 뉴스 채널 제공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면서 "폭스 뉴스는 미국 시장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미국 시청자를 위해 제작됐기 때문에 영국에서 하루 평균 수천 명의 시청을 위해 영국에서 폭스 뉴스를 계속 제공하는 것은 상업적인 이익이 되지 못한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21세기 폭스가 스카이를 인수하려고 하는 시점에서 폭스 뉴스는 머독에게는 부담이 되어 온 게 사실이다. 폭스 뉴스 채널에 성희롱 사건이 발생해 로저 에일스(Roger Ailes) 회장을 비롯해 앵커 빌 오라일리(Bill O'Reilly) 등 많은 유명 인사가 떠나는 등 도덕성이 도마에 올랐다.

전 노동당 지도자이자 머독 비평가인 에드 밀리밴드(Ed Miliband)는 "이번 결정은 머독이 스카이 인수에 대해 당황하고 있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폭스 뉴스는 해마다 방송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널리즘의 기준과 윤리에서 영국 방송에 적합하지 않다"고 말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