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창덕궁부터 화성 융릉까지... 정조대왕 능행차 221년만에 완벽 재현

공유
0

창덕궁부터 화성 융릉까지... 정조대왕 능행차 221년만에 완벽 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 기자] 정조대왕이 아버지 사도세자를 기리기 위해 시작한 능행차가 221년 만에 전 구간이 완벽히 재현될 예정이다.

31일 화성시와 서울시, 수원시는 그 동안 구간별로만 진행돼 온 정조대왕 능행차를 처음으로 완벽히 재현하고자 서울시청 간담회장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서울시는 창덕궁에서 시흥행궁까지, 수원시는 시흥행궁에서 대황교동까지, 화성시는 대황교동에서 최종 목적지인 융릉까지 행사를 주관하게 된다.

특히 화성시는 관내 대표축제인‘정조효문화제’와 함께 행사를 진행해 정조대왕 때 현륭원 궁원의 제례와 경모궁 제례 및 제례악을 최초로 복원해 선보인다.

또한 조선황실 황사손 ‘이원’이 융릉에서 치러지는 제향에 참석해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3개 시의 뜻을 모아 추진하는 이번 능행차를 계기로 향후 세계 유네스코에 등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조대왕 능행차는 오는 9월 23일 서울 창덕궁에서 출발해 24일 화성시 융릉에 도착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정조대왕 능행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융릉은 화성시 안녕동에 소재해 사도세자와 해경궁 홍씨(추존왕 장조와 비 헌경왕후)를 합장한 릉으로 정조의 효심이 깊게 서린 효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으로 꼽히는 곳이다.
정조대왕 능행차 시연모습  화성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정조대왕 능행차 시연모습 화성시=제공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