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속버스 예매,코버스 이지티켓 1일 오전 9시부터 추석 특별예매

공유
1

고속버스 예매,코버스 이지티켓 1일 오전 9시부터 추석 특별예매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코버스와 이지티켓은 추석 특별예매를 1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현대차이미지 확대보기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코버스와 이지티켓은 추석 특별예매를 1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사진제공=현대차
코레일을 통해 2017 추석 기차표를 예매하지 못한 귀성객들은 고속버스 예매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고속버스를 예매하는 코버스와 이지티켓은 추석 특별예매를 1일 오전 9시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지티켓에선 동서울 터미널발 주요도시와 센트럴시티 터미널발 광주, 전주 등 호남선 주요노선을 예매할 수 있다.

코버스에서는 서울고속터미널발 부산, 대구 등 경부선 주요노선과 강릉, 속초 등 영동선 예매가 가능하다

예매는 매표창구를 직접 방문하거나 신용카드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가능하다.

예매 시 사용한 신용카드를 지참해야만 발권이 가능하다.

고속버스모바일은 스마트 폰으로 예매, 발권, 좌석지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고속버스모바일'앱을 실행하면 전국 190여 개 고속버스 왕복노선 예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설 연휴 임시 증차버스의 잔여석 조회와 예매 및 결제가 가능하다.
다만 추석 연휴 기간동안 환승 휴게소 운행은 중단된다. 중단 기간은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이다.

한편 프리미엄 고속버스 노선도 지난 6월말부터 기존 2개 노선에서 총 14개 노선으로 확대 운행되고 있다.

기존 2개 노선(서울~부산, 서울~광주) 외에 이번에 추가된 12개 노선은 서울~대구, 서울~순천, 서울~여수, 서울~진주, 성남~광주, 인천~광주, 서울~창원, 서울~목포, 서울~마산, 서울~포항, 서울~강릉, 인천공항~김해다. 모두 운송수요가 많고 200㎞가 넘는 장거리 노선이다.

프리미엄 고속버스는 지난해 12월 서울~광주/부산 노선 오픈 이후 안락한 시트, 넓은 좌석 테이블, 개별 모니터 등 고객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키며 인기를 끌고 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