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진천 묵은지갈비전골, 성북구 돌곶이역 훈제숙성삼겹살&소주·맥주 무한리필 1인 5900원 위치&가격

기사입력 : 2017-08-31 18:10

  • 인쇄
  • 폰트 크기 작게
  • 폰트 크기 크게
공유 1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구글플러스 공유하기










center
['생방송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진천 묵은지갈비전골, 성북구 돌곶이역 훈제숙성삼겹살&소주·맥주 무한리필 1인 5900원 위치&가격...MBC ‘생방송 오늘저녁’ 672회 맛집리스트에 오른 2곳은 ‘자연밥상’에서 찾아간 묵은지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 진천맛집 그리고 ‘찾아라 먹스타’에서 소개한 훈제삼겹살(훈연삼겹살/수비드럽 숙성삼겹살) & 소주&맥주 무한리필 1인 5900원 성북구/돌곶이역 맛집이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72회 방송정보 & 무한리필 / 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편성표에 따르면 8월 31일(목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이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672회 맛집리스트에 오른 2곳은 ‘자연밥상’에서 찾아간 묵은지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 진천맛집 그리고 ‘찾아라 먹스타’에서 소개한 훈제삼겹살(훈연삼겹살/수비드럽 숙성삼겹살) & 소주&맥주 무한리필 1인 5900원 성북구/돌곶이역 맛집이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672회 맛집 총정리 & 방송정보 리스트]

■ MBC 생방송 오늘저녁 ‘자연밥상’ 충북 진천 맛집! ‘묵은지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


‘자연밥상’에서 찾아간 건강한 밥상 맛집은 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이영남로에 위치한 ‘농민셰프의 묵은지화련(웰빙촌묵은지)’이다.

이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이 집의 대표메뉴 ‘묵은지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을 소개해 눈길은 끈다.

‘묵은지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에는 묵은지전골+12첩반상+산야초샐러드+홍어삼합+메밀전+연잎밥/발아현미밥 택1 등이 나오며 가격은 1인 2만3000원이다. ‘묵은지전골(화련정식)’에 국내산 암돼지갈비추가(200g)는 1만2000원이다.

‘묵은지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외 메뉴 및 가격은 손두부(대) 2만5000원, 손두부(소) 1만5000원, 흑산도홍어+국내산돼지 홍어삼합(4인기준) 7만원, 흑산도홍어+국내산돼지 홍어삼합(2인기준) 3만8000원, 홍어한접시 2만9000원, 산야초옻닭(4인기준) 5만5000원, 메밀부치기 1만원, 비지장 7000원 등이다.

한편 ‘묵은지 전골(묵은지갈비전골/화련정식)’의 주재료 김치는 무농약으로 직접 농사 지은 작물만 사용해 대대로 내려온 종갓집손맛이 더해져 완성된다.

이렇게 만든 김치는 특허까지 받을 정도로 특별한 정성과 비법이 들어가 그 맛을 흉내 낼 수 없다고 한다.

또한 이 집은 “안녕하세요 저희 농민쉐프의묵은지화련은 충청북도 진천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 농민쉐프의 묵은지화련에서는 벼와 콩, 배추와 대파를 비롯하여 생강에 이르기까지 직접 저농약으로 농사지은 재료를 사용하여 돼지갈비는 지역 친환경 시설에서 사육된 일등급 돼지갈비만을 고집합니다. 묵은지갈비전골에 핵심인 육수는 2년지, 4년지, 10년지를 합쳐서 가마솥에 푹~끓인 다음, 묵은지를 건져내고 남은 육수에 직접 농사지은 곡식가루 3가지와 연잎가루, 연근가루 그리고 토굴속에서 푹~삭힌 홍어를 넣고 다시 한번 푹~끓여낸 것이 저희 농민쉐프의 묵은지갈비전골 입니다. 사람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 먹거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신세대들에게서 잊혀져 가는 발효음식의 대표인 묵은지로 대한민국의 대표음식인 묵은지의 명맥을 이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대표메뉴 ‘묵은지갈비전골’을 소개한다.

■ MBC 생방송 오늘저녁 ‘찾아라 먹스타’ 성북구 맛집! ‘훈제 삼겹살(훈연삼겹살/수비드럽 숙성삼겹살) & 소주&맥주 무한리필 1인 5900원’

특별한 3단 숙성과정으로 맛과 육즙을 잡은 ‘훈제삼겹살’맛집은 서울시 성북구 돌곶이로(석관동/돌곶이역 맛집)에 위치한 ‘바코 삼겹살’이다.

“신개념 수비드럽 숙성 바베큐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알려진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훈제 삼겹살(훈연삼겹살/수비드럽 숙성삼겹살)’과 ‘훈제목살(훈연목살/수비드럽 숙성목살)’은 1인분 기준 각각 8000원이다.

이 집에서는 ‘훈제 삼겹살(훈연삼겹살/수비드럽 숙성삼겹살)’ 또는 ‘훈제목살(훈연목살/수비드럽 숙성목살)’을 주문하면 해물순두부찌개가 서비스로 무료 제공되며 절임무, 파김치, 명이, 파무침, 마늘, 쌈장, 고추냉이(와사비), 파인애플, 김치 등의 기본 반찬이 제공된다.

한편 이 집에서는 소주+생맥주 무제한(무한리필)이 1인 5900원인데 소맥타워와 소맥제조도 해준다고 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 백지은 기자가 쓴 기사 바로가기 →

오늘의 핫 뉴스

주요뉴스

생활경제 많이 본 기사

가장 많이 공유 된 기사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