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읍시,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알리기 주력

공유
0

정읍시,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알리기 주력

한국관광 품질인증 심사안내. 정읍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관광 품질인증 심사안내. 정읍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정읍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시행하고 있는 ‘한국관광 품질인증제’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달 8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관광품질인증제는 숙박과 쇼핑 분야의 품질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올해 관광품질인증제는 관광공사가 그동안 실시했던 굿스테이와 한옥스테이, 코리아스테이, 우수 쇼핑점 인증을 통합·개선해 추진된다.
따라서 공중위생관리법상 숙박업, 관광진흥법상 한옥체험업,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관광면세업(사후면세)이 인증 대상이 된다.

품질인증을 받고자 하는 사업자가 관광공사에 신청을 하면 평가 항목과 기준에 따라 서류 심사, 현장 평가, 불시·암행 평가, 품질인증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인증의 유효기간은 3년이다.관련해 정읍지역 업체 중 이미 지정된 굿스테이(1개소)와 한옥스테이(2개소)가 갱신대상이다.

신규로 관광품질인증을 원하는 업체는 오는 11월 15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시는 희망업체가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인증업소에 대해서는 한국관광 품질인증 표시 사용 권한, 내외국인 대상 홍보 마케팅 지원, 서비스 역량 강화(교육, 운영 매뉴얼, 서비스 모니터링 및 컨설팅 등), 관광진흥개발 기금 융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김생기 시장은 “지역업체들이 품질인증을 많이 받을 수 있도록 해서 정읍을 찾는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임은 물론 사업자들의 자발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유도해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꾀하겠다”고 말했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