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NK투자증권 “삼성에스디에스, 풍부한 현금 및 현금흐름으로 높아진 성장에 대한 기대”

공유
0

BNK투자증권 “삼성에스디에스, 풍부한 현금 및 현금흐름으로 높아진 성장에 대한 기대”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BNK투자증권은 5일 삼성에스디에스에 대해 실적개선과 잠재된 성장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20만원을 제시했다.

3Q17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5.8% 증가한 2조3170억원, 영업이익은 9.9% 증가한 1874억원을 예상하고 있다.
IT서비스의 경우 컨설팅/SI는 자체모바일솔루션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공공기관을 공략하여 일부 성과를 내고 있으며 리테일매장솔루션 Nexshop, 스마트팩토리 관련솔루션 Nexplant, 물류솔루션 Cello 등이 성과를 내고 있다.

솔루션 분야에서 ‘16년에 7000억원의 매출이 발생했는데 올해는 9000억원 정도의 매출이 예상된다.

솔루션 분야에서는 스마트팩토리 관련 비중이 가장 높은데 삼성전자의 반도체 및 OLED 공장 증설 및 신규 설립이 예정되어 있어 양호한 성장이 기대된다.

물류BPO의 경우 상반기 거점확보 비용이 증가와 역기저 요인으로 마진이 축소됐으나 3분기부터 소폭 회복이 예상된다. 3분기는 준성수기, 4분기 성수기로 하반기 안정적인 Captive향 물량이 기대된다. 지난해 물류BPO의 역기저 요인(영업이익률5~6%)가 부담이지만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는 3%대 이익률 회복은 가능할 전망이다.

신건식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중장기적으로 Captive를 활용한 솔루션,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블록체인 등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으며 물류BPO는 흔들림없이 성장하고 있다”며 “ 풍부한 현금 및 현금흐름은 성장을 뒤받침할 M&A 성과로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