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그룹, 탈북청년 정착 돕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눈길

공유
0

하나금융그룹, 탈북청년 정착 돕기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눈길

김정태 하나금융그룹(사진 맨 앞줄 가운데) 회장이 4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개최한 탈북 청년들을 위한 '행복한 멘토링'행사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김정태 하나금융그룹(사진 맨 앞줄 가운데) 회장이 4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개최한 탈북 청년들을 위한 '행복한 멘토링'행사에서 참가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탈북 청년들의 안정된 사회 정착을 돕고자 발벗고 나섰다.
하나금융그룹은 4일 KEB하나은행 명동 본점에서 탈북 청년들의 정착을 돕고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하기 위한 '행복한 멘토링'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이 행사는 '하나하리 프로젝트'라고 불리는데 '하나금융과 함께라면 행복하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멘토링을 진행되는 6개월간 탈북 청년들은 진로상담이나 기업 정보 공유, 고민상담 등을 1:1매칭으로 제공받는다.

탈북 청년 멘티는 20명으로 여러 단체의 추천을 받은 60명의 지원자 중 서류와 면접 등의 심층 선발 과정을 통해 선정됐다.

이들과 함께하는 멘토는 하나금융그룹 직원 12명과 대학생 8명이다. 이중 대학생들은 탈북 청년들과 마찬가지로 취업 준비생들로 선발됐는데 이는 또래 청년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탈북 청년들의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건전한 정착과 성장을 촉진하기 위함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행사에 참석해 "멘토와 멘티가 상호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받으며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발전적인 관계 구축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