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백로 기상청 남해·제주 오전 비 예보…부산 26도 대구 27도

공유
0

[오늘날씨] 백로 기상청 남해·제주 오전 비 예보…부산 26도 대구 27도

기상청은 목요일이자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백로(白露)인 7일은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오고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가 온후 낮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전망했다./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기상청은 목요일이자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백로(白露)인 7일은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오고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가 온후 낮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전망했다./사진=뉴시스
기상청은 목요일이자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백로(白露)인 7일은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비가 오고 제주도는 오전까지 비가 온후 낮부터 차차 맑아질 것으로 전망했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은 아침까지 5∼10㎜, 제주도는 오전까지 10∼40㎜ 비가 오고 전남·경남에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아침까지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16∼22도, 낮 최고기온은 25∼28도로 평어제 보다 조금 높겠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인천 26도, 청주 28도, 대전 27도, 광주 26도,대구 27도, 부산 26도, 울산 25도, 창원 제주 26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전날과 비슷하거나 다소 높고, 오존 농도는 전날과 비슷하겠다.

남해상에는 돌풍을 동반한 천둥·번개 치는 곳이 있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를 기울여야한다.

당분간 지구와 달이 가까워지는 천문조로 바닷물 높이가 높아져 남해안 저지대에서는 만조 시 침수피해에 대비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1.5m, 남해 먼바다에서 0.5∼2.5m, 동해 먼바다에서 1.0∼2.0m 높이로 일겠다.

한편 기상청은 8일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고 예보했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