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가을 나들이 시작 고속도로 곳곳 정체…오후 6-7시 정체 해소

공유
0

가을 나들이 시작 고속도로 곳곳 정체…오후 6-7시 정체 해소

9일 나들이에 나선 차량이 고속도로에 몰리면서 일부 구간 정체가 일어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9일 나들이에 나선 차량이 고속도로에 몰리면서 일부 구간 정체가 일어나고 있다.
9일 가을 날씨를 즐기기 위해 나들이에 나선 차량이 몰리면서 오전 일찍부터 주요 고속도로 일부 구간에서 정체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주요 고속도로 지방 방향은 오전 8시부터 차량이 몰리며 오전 11시∼낮12시 사이 정체가 극심했다가 오후 6∼7시께 풀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도로공사에 따르면 전국에서 485만대의 차량이 오갈 것으로 내다봤으며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44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량은 42만대로 예상된다.

경부고속도로 부산 방향은 경부선 입구(한남)부터 잠원나들목→반포나들목, 기흥휴게소→기흥나들목, 동탄 분기점→오산나들목 등 20.4㎞ 구간에서 차량 속도가 시속 40㎞에 못 미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 방향 서평택분기점→서평택나들목 6.9㎞ 구간은 시속 20㎞ 속도도 내지 못하고 있다. 동해안으로 향하는 영동고속도로 강릉 방향은 총 24.1㎞ 구간에서 차들이 가다 서기를 반복하고 있고 서울 양양고속도로 양양 방향은 서종나들목→설악나들목 12.8㎞ 구간을 빠져나가는 데 30분 가까이 걸리면서 교통 혼잡을 빚고 있다.

교통 상황에 따라 서울에서 부산까지 최대 5시간 30분, 광주까지 4시간, 강릉까지 3시간 50분, 양양까지 3시간 20분이 걸릴 수도 있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방기열 기자 redpatri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