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여동생 문근영, '유리정원'으로 돌아왔다…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공유
0

국민여동생 문근영, '유리정원'으로 돌아왔다…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배우 문근영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는 10월 12일 개막하는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문근영이 열연한 '유리정원'이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배우 문근영이 11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호텔에서 열린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오는 10월 12일 개막하는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BIFF)에서 문근영이 열연한 '유리정원'이 개막작으로 선정됐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배우 문근영이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개막작인 '유리정원'으로 국민들에게 돌아온다.

문근영은 11일 서울 중구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열린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공식 개최기자회견에서 활동 재개를 알렸다.
이번 영화제의 개막작으로 선정된 '유리정원'은 신수원 감독의 신작이자 배우 문근영이 주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문근영 주연의 영화 '유리정원'.
문근영 주연의 영화 '유리정원'.

'유리정원'은 베스트셀러 소설에 얽힌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슬픈 비밀을 그린 영화다. 홀로 숲 속의 유리정원에서 엽록체를 이용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과학도를 훔쳐보며 초록의 피가 흐르는 여인에 대한 소설을 쓰는 무명 작가의 소설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세상에 밝혀지게 되는 충격적인 비밀을 다룬다.

문근영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부산국제영화제에 몇 번 참석한 적이 있었지만 한 번도 제 작품으로 참석한 적은 없었다"며 "제 작품이 개막작으로 선정돼 영화제를 방문할 수 있어 너무나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는 오는 10월 12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