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아이폰X 공개행사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 방법

공유
1

애플 아이폰X 공개행사 실시간 스트리밍 시청 방법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최신작인 '아이폰X(아이폰 텐)'이 13일 오전 2시 우주선 모양의 신사옥에 건립된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에서 공개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최신작인 '아이폰X(아이폰 텐)'이 13일 오전 2시 우주선 모양의 신사옥에 건립된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에서 공개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애플의 아이폰 시리즈 최신작인 '아이폰X(아이폰 텐)'이 13일 오전 2시 우주선 모양의 신사옥에 건립된 '스티브 잡스 극장(Steve Jobs Theater)'에서 공개된다.

이날 발표행사는 전세계에 실시간 스트리밍 된다. 애플 스트리밍 주소(https://www.apple.com/apple-events/september-2017/)를 통해 접속하면 발표행사를 시청할 수 있다.
시청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패드 터치 등 기기에서 iOS 9.0 버전 이상의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한다. PC에서는 윈도우 10 운영체계에서 엣지 브라우저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애플 TV 이용자는 소프트웨어 버전이 6.2 이상인 경우에만 해당 스트리밍 주소에 접속 할 수 있다.

현재까지 공개된 루머를 조합해보면 CPU는 Apple Monsoon MP4 2.35 GHz Burst 2.75 GHz + Apple Mistral MP4 1.3 GHz 헥사코어가 탑재될 것으로 전해진다. GPU는 Apple A11 ARM big.LITTLE↓, IT PowerVR GT8600 1150 MHz가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iOS 11 GM버전이 유출되면서 자세한 사양이 몇가지 알려졌다. 이번에 탑재될 A11 칩은 6코어 구성이다. 빅코어 2 + 리틀코어 4로 이뤄진다. 4K 60fps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며, 240fps 1080p 슬로우모션 비디오 촬영도 된다.

얼굴인식(Face ID)으로 애플 페이(Apple Pay)를 이용할 수 있다. 전원버튼을 더블토글해서 애플페이 승인이 가능하다.

램은 3GB가 탑재될 것이며, 용량은 64GB, 256GB, 512GB 등 3개 용량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해진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