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월드 파이널, 11월 미국 LA 개최 확정

공유
0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 월드 파이널, 11월 미국 LA 개최 확정

‘2017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개최된다.이미지 확대보기
‘2017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개최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2017 서머너즈 워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SWC’) 월드 파이널이 오는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개최된다.

‘SWC’는 전세계 ‘서머너즈 워’ 유저들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다. 지난 달, 본선에 앞서 서울에서 한국 지역 예선전이 진행됐다. 앞으로 약 3개월 간 북미, 유럽, 아시아 등 세계 전역을 오가며 총 16명의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본선 대회가 펼쳐진다.
지역 본선 대회는 오는 16일부터 내달 초까지 상하이를 시작으로 타이페이, 방콕, 홍콩, 로스앤젤레스, 뉴욕, 파리, 도쿄 등에서 개최된다. 다음달 14일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리는 서울 본선을 거쳐, 같은달 중순 마지막 지역 본선인 중동, 남미, 호주 등의 유저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대회가 진행된다.

전세계 16명의 지역 대표가 한자리에 모이는 SWC 월드 파이널은 11월 25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Microsoft Theater)에서 펼쳐진다.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는 미국의 권위 있는 게임 시상식인 ‘게임 어워드’, 세계 최대 방송 시상식 ‘에미상’,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등이 열리는 장소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